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칼럼] 윤석열에게는 화재경보기이론이 통하지 않는다.

profile
타키 자유연예인

thumb_l_22F4BC6EAE7FA083A798E416B4056DE8.jpg

펨코 정갤에서 나온 유명한 이론 중 화재경보기이론이 있다. 화재경보기이론이란 그 커뮤니티 정갤에 있는 민감한 유저들이 먼저 정치이슈에 대한 반응을 하면 그 반응 그대로 1~2주 지나 실제 지지율에 반영이 된다는 이론이다. 


실제로 그 쪽 유저 출신으로서   그 쪽에서 반응한 것이 실제 여조 지지율에도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대다수였다고 본다.

적어도 당대표선거때부터 윤석열이 여가부

폐지를 SNS에 적기 전까지는 화재경보기 성능이 확실하다고 생각을 한다. 


그 커뮤니티에서 홍준표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하면 1~2주 뒤에 홍준표 지지율이 오르고 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을 하면 1~2주뒤에 윤석열 지지율이 떨어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당대표 선거 이후 이준석이 좋은 행보를 할 때마다 거기서 반응이 좋으면 1~2주 뒤에 당 지지율도 많이 올라가고

그런 적이 많았기에 "화재경보기" 라는 칭호가 어울렸다고 생각한다.

030bc579-94b9-4166-bf14-672601395da0.jpg

하지만 윤석열이 "여성가족부 폐지" 라는 워딩을 쓰고 나서 그 커뮤니티 정갤의 민심은 좋아졌고 우리의  화재경보기는 이번에도 울릴 것이고  윤석열 지지율도 회복할 것이다라는 낙관적인 전망을 하고 있는데

나는 전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화재경보기 이론의 핵심 자체가 그 커뮤니티 반응이 좋아지고 이후 민심도 좋아져 지지율이 올라가는게  아니고 그 커뮤니티에서 얼마나 민심을 선반영을 잘해야  화재경보기가 울리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쪽 정갤에서 주장한 것처럼 윤석열 여가부 폐지공약 좋고 충분히 지지율 떡상 요소가 된다.

 청년들이 중요시 하는부동산, 취업,안보,입시, 연애, 결혼 등에 훼방을 놓는게 여가부 및 여가부가 만든 페미카르텔이기 때문이다. 


즉, 청년들이 싫어하는 불공정한 요소들을 다 파헤쳐보면 거의 모든 부분에 페미가 깊게 숙주처럼 관여하기에 여가부 폐지를 밀고 나간 건 엄청 크고 원래라면 젊은 세대에서 엄청난 지지율 상승 요인이 된다.


20220109_202145.jpg

그렇지만 윤석열은 여가부 폐지를 질렀음에도 본인의 지지율이 오르지 않을 것으로 본다.

왜냐하면 윤석열이라는 메신저 자체에 대한 신뢰를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잃었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국민의 힘 지지층에서도 후보교체를 원하는 사람이 70% 라는 여론조사가 나올 정도로 이미 윤석열은 소생불가상태다.


이준석이 영민한 머리로 윤석열을 도와주던 홍준표가 윤석열을 밀어주던 사람들은 와 그래도 윤석열을 사람같이 보이게끔 하는 이준석의 기획력이 대단하다.

역시 홍준표는 당을 생각해서 억울한 패배를 당했음에도 윤석열을 도와주는구나라고 생각할 뿐이다.


근데도 어차피 사람들은 대선후보가 윤석열이고 청와대로 갈 사람은 이준석 홍준표가 아니라 윤석열 및 그의 측근들이라는 걸 알기 때문에 윤석열의 지지율은 오르기 힘들 것이다.



그리고 윤석열이 여가부 폐지를 언급하는 초강수를 던졌음에도 메신저가 윤석열이라서 사람들이 믿지 않을 것이고 의심만 할 것이다.

왜냐 윤석열은 여가부 폐지 지르기 전까지 일관성있게 페미니즘 인사들을 영입하고 페미니즘 공약을 메시지로 보여줬기 때문이다.


만약에  윤석열이 유승민처럼 경선때부터 여가부 폐지공약을 들고 오고 여가부 폐지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휴머니즘 인사에게 자문을 받는 등 일관성 있는 메시지와 의지를 보여줬으면 윤석열 지지율은 급격히 올랐을 것이다.


하지만 윤석열은 반대의 메시지를 쭉 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젊은 사람들은 여가부 폐지를 질러도 사람들이 이 사람 지지율 떨어지니까 급해서 지르는구나고 생각할 것이다.  어차피 지지율 오르면 또 본색을 드러낼거다고 생각할 거다.


그리고 아직도 선대위에 페미들이 많고 홍캠의 삼신기나 윾캠의 홍준연과 자문해줬던 이선옥처럼 휴머니즘 인사가 없는 상태에서 질렀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어필이 전혀 안 될 것이다.

276E7E4D51DF44132D.jpg

이미 윤석열은 지금 진짜 여가부 폐지할게요. 저 달라졌어요 저 공약  좋은 거 많이냈으니 국민들에게 호소해도 국민들과 경선을 지켜본 분들은 윤석열이 울산회동 등 뒷통수를 많이 때렸고 상상이상의 망언과 기행들을 많이 저질렀기에 윤석열의 목소리를 무시할 게 뻔하다.


이솝우화의 양치기 소년처럼 진짜 늑대가 나타났어요라고 말해도 사람들은 양치기 소년이 또 거짓말 치는구나라고 생각해서 반응도 안 할 것이다.

윤석열은 이미 국민들에게 양치기 소년으로 찍혔으며

무슨 말을 해도 호소력이 전혀 없을거라고 본다.

PCM20191007000045990_P4.jpg

지금 상황을 딱 요약하면  그 동안 화재경보기(지지율 하락,후보교체여론) 무시하다가 불이 번지는 걸 방치했고  스스로 부채질(각종 페미인사영입과 각종 논란)으로 불을 더 키워 화재 진압이 힘든 상태다.


근데 거기에 더해서 윤석열의 능력과 개인기량은 고장나서 물이 한 방울씩만 떨어지는 스프링쿨러다.

절대 화재 진압 못하고 고장난 스프링쿨러 믿고 방치하다간 국힘 당사 자체가 전소할 판이다.


지금이라도 화재 진압을 하려면 베테랑 경력의 믿을만한 소방관이 직접 등판해서 진압하는 거 말고는 방법이 없다고 본다.


마지막으로 고장난 스프링쿨러를 안 고장난 것처럼 꾸며봐야 어차피 물도 안 흐를 것이고 불만 더 커져 국힘이 전소하는 엔딩은 똑같다.

후보사퇴 및 교체를 안 하면 대선 이후  국힘당은 사라질 것이고 이재명이 우리 생각보다 나라를 덜 망치길 기도하는 것 말고는 답이 없다.

댓글
3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