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 젊은이 보면, 감동·희망 샘 솟는다··· 안세영 선수, 내공 대단하다 [이철영의 500자 논평]

뉴데일리

<스물한 살 챔피언의 인생교훈>

힘들고 답답한 요즘 세상에 감동과 희망을 가져다 준 스물한 살 젊은이가 있다.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배드민턴 2관왕이 된 안세영 선수 얘기다.

안 선수는 최근 SNS에 “정말 많은 방송 출연, 인터뷰, 광고가 들어왔다”며 “여러분이 아는 안세영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그저 평범한 운동선수일 뿐”이라는 글을 올렸다.

안 선수는 "메달 하나로 특별한 연예인이 된 것도 아니고 오늘 하루 잘 이겨나가며 묵묵히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수많은 선수와 같은 '선수 안세영'이다"라며 운동선수로서의 자부심과 인생의 목표를 다짐했다.

어린 안 선수가 보여준 결기는 아이돌스타들의 인기와 그들의 경제적 성취가 성공의 기준처럼 되고 있는 요즘 세태와 많은 어른들에게 큰 가르침을 준다.

실제로 우리는 신문, 방송 등의 수많은 광고에 얼굴을 올리는 왕년의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나 방송사 연예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많은 스포츠 스타들을 보고 있다.

그러나 스물한 살 젊은이의 조용한 외침이 우리에게 큰 울림을 준다. 혹독한 훈련과 투혼으로 다져진 안 선수의 내공이 그에게 커다란 깨우침을 가져다 주었을 것이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10/25/2023102500380.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