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류근일 칼럼] 더불어민주당의 썩은 돈 냄새···"586은 끝났다"

뉴데일리

■ 썩은 냄새 나는 586의 뿌리

더불어민주당의 썩은 돈 냄새, 국민의힘의 이도 저도 아닌 기회주의적 대처를 보면서 ‘더불어·국민의힘’ 사는 방법이 왜 저렇게 밖엔 못 되는지, 뿌리서부터 캐보고 싶다.

이야기는, 그들을 포함한 586의 젊은 시절 386으로부터 시작된다. 386은 1980년대 초·중반에 학부에 들어갔다. 그들은 중도좌파 정도를 지나, 아예 좌 쪽 벼랑 끝까지 갔다.

마르크스 레닌주의도 모자라 ‘위수김동·친지김동'(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 · 친애하는 지도자 김정일 동지)로까지 갔다.

그 직후 민주화가 왔다. 공산주의 소련이 망했다. 그러나 주사파는 여전했다. 그리고 대학을 졸업했다.

■ 두 부류로 나뉜 586

졸업생들은 크게 두 패로 자랐다.

일부는 완강한 이데올로그(이념파)로 일관했다. △좌파 정치인 △좌파 먹물 △가짜 뉴스 제작 △좌파 법조인 △좌파 노조 △좌파 시민·사회 단체로서,▲광우병▲미선이·효순이▲촛불 소동을 빚었다.

기성 사회의 공공·민간 직장으로 진출한 부류는, 좀 다른 처세술을 썼다. 본격 좌익 대신, △중도·중도우파·중도좌파 △온건 진보 정도로 낮춰서 처신했다.

그러면서도, 그들은 분명히 했다.

“자유·보수·우파란 소리는, 안 듣겠다. 우리는, 중도개혁이다. 우리는, ‘틀딱’ 우파는 극우로 배척한다.”

이게,△이명박 때의 중도실용주의△탄핵 때 배신한 바른미래당△자칭 개보계(개혁보수계)’와 △그들을 띄워주는 뒷배들이다.

민간 부문 각계에서도,386~586 출신 중간파는 중견·중진 임원이 되었다. 고용인들도 좌파 세상에 아부할 필요에서, 386~586을 의도적으로 발탁했다.

정계 좌파 정당에선,돈 푸는 좌파가 최고 지도급으로 올라섰다. 우파 정당에선,‘개보계’가 실권파로 컸다.

■ 푸지게 해먹은 586

그런데, 그런데 말이다. 그런 586이 어느 날 보니, 온통 폭삭 썩어 있더라 이 말이었다. 아효!

푸지게도 해 먹었다. '오빠' 뜯어 나눠 먹었다. 50억으로 매수했다. 회 쳐 먹었다. 찜쪄먹었다. 삶아 먹었다. 횡령해 먹었다. 배임해 먹었다.

끝났다. 끝나야 한다. 끝날 수밖에 없다. 끝나 싸다. 빵깐에서.

586 전체주의 독재. 그 너절한 거짓 우상이 제 무게에 눌려, 제풀에 와르르 무너져 내렸다. 자연의 이치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4/25/2023042500085.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