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칼럼] 후보교체하기엔 너무 늦었으니까 이대로 가자고?

profile
홍준표힘내라 청꿈실세

이재명 지지자들은 이재명을 성격이나 청렴도가 아닌 오직 공약 이행률과 기본소득으로 지지하거든요.

몇년전 부터 위험한사람으로 분류되었고 사람들 인식이 그렇게 박혀있는데도 이재명이 지지율이 높은 이유는 무덤덤햐져서 입니다.


"이재명은 원래 그런 사람이니까" 쉽게 말해 이재명의 위험함을 익숙함에 속아 둔해진 것이다


정치에 관심이 별로 없는사람들은 예전부터 유명했고 경기도지사라는 전국구급 자리를 한 이재명을 더 많이 알것이다 어차피 정치에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인기투표를 할텐데 정치에 관심 없는 사람들한테 인기는 이재명이 윤석열보다 훨씬 유명한게 문제다. 


또 윤석열은 정권교체 라는 강한 카드를 들고 유명해졌다.


이전에 정치를 한 경험도 없는사람이라 대선 기간이 무엇보다 중요한 사람일 것이다 그런데 공정이라는 이름으로 뜬 윤석열이 대선 기간 사이에 여러논란이 한번에 터졌다. 그것도 이재명 못지않게 큰 논란이라는거다.


또한 이재명은 적어도 논란에 사과라도 하는 쇼라도 보였지만 윤석열은 사과조차 없습니다또 이재명은 유튜브에 나와서 게임규제를 완화 하겠다는등 좋든 나쁘든 2030표잡을려고 노력은한다 적어도 쇼랑 노력이라도 하는사람이랑 쇼랑 노력 조차도 안하는 사람들중 국민은 누구한테 그나마 갈까요?


공약도 이재명은 문제는 많지만 일단 공약은 있습니다. 하지만 윤석열은 없습니다 이제 공부한대자나요 심지어일부 낸 공약조차 어떻게 실천 할꺼냐 물어보자 대답을 못하더라 또 대선토론을 결국할텐데 이재명도 토론을 잘하는 건 아니지만 윤석열은 더못한다. 행정경험으로 둘러싸인 이재명이 정치 초보 윤석열이랑 싸움이 되겠습니까?


이재명은 최소한 행정능력 공략이행률 등을 들어 유능 이미지 만들고 이재명은 해냅니다는 끌리는 구호를 만들 정치적 능력은 있습니다만 윤석열은 정권교체 외에는 내세울 게 아무것도 없다는 것도 문제에요. 


이렇지만 홍준표는 경상남도지사랑 5선 국회의원으로 행정경험이 잘쌓여있는사람이고 토론도 이재명보다 훨씬 강하다. 경선 초반만 해도 정권교체 여론이 60퍼였습니다. 윤석열이 대충하느라 공약이나 선대위도 잘 안 짠 덕분에 윤석열 사퇴하면 홍준표가 좀만  빠르게 선대위 짜고 공약 발표하면 늦을것도 없습니다.


홍준표가 후보가 된다면 울며 겨자먹기로 홍준표 찍을사람은 틀딱들입니다. 

이재명이 노인과 관련된 복지를 거의 없애겠다고 했거든요. 그러니 아직 늦지않았으니 좀 바꾸자고

댓글
8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