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1-〔칼럼〕고도(孤島)로 회귀(回歸)하는 대한민국(大韓民國)-정치인들이 국가를 말아먹고 있다.

poly

고도(孤島) 회귀(回歸)하는 대한민국(大韓民國)

 

대한민국의 성장에 대해서 세계는 찬사를 보내며 독일의 라인강의 기적(奇跡)보다 세계적으로 기적(Grate Miracle)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한국 현대사를 돌이켜보면 민족의 암흑기였던 일제 강점기를 지나, 이어진 6.25 전쟁의 전흔이 쓸고 깊은 상처뿐인 나라였습니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빈곤한 국가 중의 하나로 낙인찍힌 희망 없고, 저주받은 땅이었습니다.

아시아 귀퉁이에 매달려있는 조그마한 국가일 뿐이었습니다.

 

이러한 한국이 6.25 전쟁 60 년이 흐른 지금 대한민국은 세계 경제의 주요 무대에 주연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풀뿌리로 연명하던 대한민국이 이제는 모든 것이 부족함 없이, 넘쳐나는 풍족한 국가로 변모하였습니다.

세계 어느 곳을 돌아보아도 대한민국 기업들의 제품들을 거대한 매장에서 쉽사리 있습니다.

세계는 대한민국을 부유하고 부강한 국가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류라는 문화를 세계에 전파하면서 대한민국의 위상은 점점 커지고 있고, 한국 기업들의 해외 진출로 인해서 이제는 대한민국을 모르는 나라들이 없을 정도로 지명도와 인지도가 높습니다.

대한민국은 유사 이래 최고 정점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 이면에는 이제 대한민국의 성장을 멈출 수밖에 없는 암울한 전조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급속한 성장의 이면에 던져놓은 물질 만능주의, 더불어 잃어버린 양심들.,

세계 최고의 교통사고 , 세계 최다 이혼율, 세계 최다 소비량, 세계 최다 법정 분쟁으로 하루도 편할 날들이 없는 나라 이기도합니다.

세계 최대를 이루지 못하면 잠을 자는 민족 이기도 하지만, 세계 최초, 세계 최대의 안에 갇힌 이상한 국가로 변하고 있는 것입니다.

최고가 아니면 의기소침해질 정도의 거대 콤플렉스 문제(Biggy complex problem) 무의식이든, 의식 중이든 자의 마음에 품고 있는 나라, 불평불만이 끊임없이 터져 나오는 나라가 대한민국이 아닌가 합니다.

물론 이러한 끊임없는 불평불만이 대한민국을 오늘 자리에 끌어올린 동력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불평과 불만이 팽배하고 지속된다면 한국의 미래는 이상 없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벼랑 끝에 서있는 것처럼 불안해만 보입니다.

그동안 가쁘게 이루었던 모든 기적들의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모든 것이 때가 있고 시한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이러한 때와 시의를 읽고 국가의 패러다임을 바꾸어 나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미시적인 대책은 전무하다는 느낌입니다.


대한민국은 전문가적인 직업의식도 없이 그저 돈의 노예가 되어서 상대방에게서 빼앗는 일에만 열중인 나라, 나라가 대한민국의 모습입니다.

누구나 보아도 있는 부정과 비리와 부패가 일상화되어버린 나라.

아시아권에서 부정과 부패가 가장 심한 나라가 오늘의 대한민국입니다.

그리고 전혀 부끄러움 없는 나라가 오늘날 대한민국의 모습입니다.

부끄러움이 이상 부끄러움이 아닌 자랑스러움으로 탈바꿈하는 세상,

거꾸로 가는 대한민국이 오늘 우리들이 발 딛고 있는 대한민국의 현실이며, 우리들 스스로가 그린 자화상인 것입니다.


가만히 들여다보면 이러한 현상들의 바탕에는 대한민국의 구조적인 모순 덩어리의 교육 방식이 몫을 하고 있습니다.

교육의 방식은 일도양단(一刀兩斷) 방식입니다.

번의 시험이라는 의식으로 학생들의 운명은 결정되고, 운명으로 인해서 평생 행복과 불행의 대칭점에 서있는 것입니다.


학교의 교육 방식 또한 대한민국의 건국 이념인 홍익인간(弘益人間) 이념은 이미 오래전에 쑤어 먹은 꼴이 되었습니다.

정권이 교체될 때마다 변하는 교육 정책들로 인해서 혼이 빠진 학부형을 때면 가슴 시리고 분기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일등 위주의 교육이 학생들을 얼마나 불행하게 만드는 것인지 우리는 이미 그 폐해를 알고 있습니다.

성장한 이후 사회인으로 출발할 이미 사회 초년생은 세상을 이기적으로 살아가는 방법을 습득하게 됩니다.

그것은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은 적의의 대상이며, 다른 사람의 성공이 자신에게는 상처로 깊게 남는 나라. ! 대한민국입니다.

서로가 손에 쥐려고만 하는 나라, 손에 쥐면 놓지 않으려고 갖은 계략과 모략을 일삼는 나라.

이것이 오늘날 대한민국입니다.

 

대한민국을 사기 공화국이라고 합니다.

선두에 정치인이라고 하는 사람들의 이루 말할 없는 도덕성 상실 이미 바닥에, 바닥을 치고 있는 현실입니다.

대통령에 출마한 후보들의 모습은 이미 대한민국의 국격을 바닥에 던져 놓았습니다.

본인 문제 그리고 부인의 문제에 대해서 몹시 관대한, 미숙한 후보의 모습을 보고 국민들은 썩은 미소를 날리고 있습니다.

대통령과 그의 가족은 유리 쟁반 위의 구슬처럼 투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거짓말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사기가 일상화 되어버린 정치인의 모습이 후줄근하게 보입니다.

국민 팔이 하면서 국민의 마음과 정서에 가장 멀리 가있는 미숙한 정치 초보생 모습에서 한국 교육 시스템의 폐단을 목도합니다.


‘한 번의 시험이 인생을 결정한다’

이 슬로건이 오늘 대한민국의 얼굴입니다.

 

888888888888888.png.jpg

 

댓글
1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루시아<span class=Best" />
    루시아Best
    2021.12.08

    정치꾼들이 많아지고 대한민국 미래 보다는 지금만 생각 하니 부패하고 있어요. 좌파가 이정도로 이상하지는 않았는데 많이 멍청하고 북쪽만 사랑하다보니

    정작 대한민국의 국민이 어떻게 되는지는 잊은 정치를 했네요. 그리고 두 큰 양 당에서 최악의 후보가

    감옥은 안가고 밖에서 나돌아 다니며 후보 행새를 하고 있으니

  • rdw<span class=Best" />
    rdwBest
    2021.12.07

    긴글 잘읽고 갑니다.

  • 니아홍<span class=Best" />

    [칼럼]붙이세요 어르신

  • rdw
    rdw
    2021.12.07

    긴글 잘읽고 갑니다.

  • 니아홍

    [칼럼]붙이세요 어르신

  • 암사지도
    2021.12.07

    3줄 요약 좀

  • 암사지도
    니아홍
    @암사지도 님에게 보내는 답글

    ... 언제까지 국민팔이할꺼냐 작작하고 정신차리셈 정치인들아 돈에 눈이 멀어가지고 ㅉㅉ

    로 요약됨

  • 마이소르
    2021.12.07

    대한민국의 발전 이면의

    부정적인 면을 더 강조했네

    여기에 대한 개선 방향이나 대안을

    제시해주면 더 멋진글 였을텐데.

  • 조던피터슨
    2021.12.07

    한국 사회는 '한 번의 시험이 인생을 결정하는 사회'라는 의견에 전혀 동의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수많은 시험을 계속 통과해야만 하는 사회'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시스템이 안정화되고 고도화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사회가 그 구성원에게 효율적으로 쉴새 없이 더 높은 생산성을 요구하며 과할 정도로 노동력을 짜내기 때문에 구성원들이 지치고 피로해지는 정도가 심해지고 있다고 봅니다.

    교육의 문제와 부정부패의 문제는 별개이고, 도덕성 하락의 문제는 '다양성의 추구'라는 풍조와 함께 '가치 상대주의'가 확산되면서 사회적으로 지향해야 할 가치가 혼란스러워지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이라고 봅니다.

  • 루시아
    2021.12.08

    정치꾼들이 많아지고 대한민국 미래 보다는 지금만 생각 하니 부패하고 있어요. 좌파가 이정도로 이상하지는 않았는데 많이 멍청하고 북쪽만 사랑하다보니

    정작 대한민국의 국민이 어떻게 되는지는 잊은 정치를 했네요. 그리고 두 큰 양 당에서 최악의 후보가

    감옥은 안가고 밖에서 나돌아 다니며 후보 행새를 하고 있으니

  • poly
    작성자
    2021.12.08

    조던피터슨님의 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도덕성 하락의 문제와 '다양성의 추구'를 대비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국가와 사회가 다변화되고, 다양성이 이루어지면서 도덕성 하락의 문제는 수반되는 동항이라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치 상대주의' 시각에 따라 진실과 진리가 가려지는 것이기도 합니다라'는 취지로 이해했습니다.

    인문학적 판단으로 인간들의 양태를 보면 중요한 것은 인간은 '양심(Conscience)' 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우리는 진리 혹은 거짓을 판단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주 쉬운 이야기로 상식이 통하는 사회 , 법률은 상식의 집대성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인간들이 살아가면서 정해 놓은 '최소의 제도적 장치'라하고 우리는 이것을 '상식선의 기준'이라고 합니다.

  • 홍준표오세훈이준석사랑해

    미국과 영국이 그렇게 하다가 경제 불황 겪었었는데 우리나라 보수는 점점 퇴보하네 붂끄러운줄 알아야지.

  • 가자2027
    2021.12.09

    이 글 보면서 느끼는건 찢재명 윤두환 모두 후보교체가 되어야한다

  • 베트맨
    2021.12.09

    사기공화국 누가 좀 바꿔줬으면..

  • 왠만한놈
    2021.12.09

    본질적으로 무지한 국민과 , 현상을 객관적으로 보려는 국민 사이에서 정치권의 선동질이 문제입니다.

  • 온니홍
    2021.12.09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 옥샘
    2021.12.10

    이래서 반드시 준표형이어야합니다.

    큰형님! 다시 5년 뒤면 너무 늦습니다. 현재 한국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잘 알고 계시지 않습니까. 정치가 바로 서지 못한 탓에 사회가 무너지고 있습니다. 없던 먹튀가 유행하고, 음식에 이물질을 고의로 넣어 보상을 받아가고, 유사 행위로 사기를 쳐서 돈을 법니다. 사회에 느는건 사기꾼과 이상한 수법의 앵벌이 뿐입니다. 행정부도 엉망이지 않습니까. 군급식부터 여군 성범죄피해, 국민의 욕받이가 된 경찰, 하도 많아서 늘어놓자면 입 아픕니다. 지난 5년을 날렸습니다. 앞으로의 5년을 더 망칠 수 없습니다. 이번 대선 이후 국외 이민자가 늘어 인구감소 급물쌀을 탈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힘들겠지만 그래도 청년층은 빠져나갈겁니다. 분명 방법은 있습니다. 두 정당, 두 후보가 아닌 곳에 의원님의 힘을 보태주십시요. 홍준표의 정치대개혁은 꼭 지금이어야 합니다. 타이밍이 제일 중요합니다. 제발 도와주십시요. 국민들을 가엾게 생각해 주세요.

  • 그대에게나는
    2021.12.10

    아... 오늘도 좋은글 감사합니다

    개혁, 전통... 다 좋은말이죠

    '교육' 좋은 뜻입니다 하지만 잘못 된것을 가르치면 '세뇌'가 되죠 잘못된줄 모르고 배우는 사람들은 그것이 세뇌인지 모르고 교육으로 알게 됩니다

    개혁 한다고 하고는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바꾸고, 전통을 지킨다고 낡은것을 고집하고...

    이제는 국민이 똑똑해야 합니다 정치인들에게 속지 않게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바꿀준비 되셨나요? 얼마나 더 나쁘게 바꿀건가요?

    나쁜넘들만의 리그에 어떻게 하라고... 서글

  • 존판던
    2021.12.10

    지금 대한민국은 정치인을 향한 맹목적 믿음이나 불신이 팽팽하게 자리잡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어디에도 쉽게 표를 주지않고 시소놀이하고 있는 2030세대로 인해 정치인들의 인식도 조금은 바뀌지 않을까합니다. 사소한 변화의 바람이

    우린 정치개혁이 되어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