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20대 지지 0% '조국당' ··· 그런데도 열광 '국민' 있어 범죄피의자 집합소 되고 있다

뉴데일리

<이 사회의 도덕적 해이와 도덕불감증>

작년 여름 청렴·공정을 최고의 가치로 하는 헌법기관인 <선관위> 의 총체적 비리와 도덕불감증이 폭로되면서, 온 국민이 경악했고 부정선거 의혹도 더욱 커졌다. 정치권에선 최근 22대 국회 총선을 앞두고 전과자와 형사피의자들이 당대표를 맡거나 정당을 창당하는 가운데 <조국혁신당> 이 뜨고 있다.

조국 대표는 2심에서까지 징역 2년 실형을 받은 인물이다. 이런 부류의 인물들이 <조국당> 에 모여들고 있다. 1심에서 징역 3년형을 선고 받은 황운하 전 민주당 의원이 <조국당> 에 합류했다.

돈봉투 살포 의혹을 전면 부인하다 구속된 송영길 <소나무당> 대표는 민주당의 비례위성정당 <더불어민주연합> 참여 의사를 밝혔다. 이재명 대표와 조국 대표는 부인도 형사피의자로 재판을 받고 있다.

민주당 후보들 면면도 [그 나물에 그 밥] 이다. 이 사회의 도덕적 해이와 도덕불감증이 심각한 수준이다.

“부끄러움을 모르는 것은 인간이 아니다" (無羞惡之心 非人也)라고 했다.그런데 정작 부끄러워해야 할 사람들은 파렴치한 부류들에 환호하며 이들을 국민의 대표로 뽑아주는 국민이다.

정치와 정치인의 수준은 국민의 수준을 넘어설 수 없다.대한민국 정치판에 부도덕한 인간들이 나설 수 없게 하는 것이 민주시민의 역할이다.

[편집자 주]제목 등에서 인용한 여론조사는 <한국갤럽>이 지난 5~7일 성인남녀 1000명 대상으로 전화면접 방식으로 실시했다.응답률은 14.4%,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여론조사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3/13/2024031300440.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