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빅근혜 탄핵 [찬성파]와 [반대파]로 나뉜다 ··· [탄핵정변] 때 [자신들 한짓] 들통날까 두렵나

뉴데일리

■ 적절한 [보수·자유의 길]은?

국민의힘이 도태우 변호사의 후보자격을 끝내 박탈했다.이 희비극을 바라보며 [적절한 보수의 길, 자유의 길은 무엇인가]를 새삼 따져보지 않을 수 없다.

오늘의 한국 [비(非) 좌파]는 크게 두 범주(範疇)로 갈라져 있다.이 나뉨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후, 그리고 문재인 정권이 [보수]를 [적폐] 로 규정해 그 [소멸] 을 호언(豪言)했을 때부터 있어 온 현상이다.

■ [중도]라는 이름의 위선

① 첫째 범주(範疇)는, ★ 자칭 중도 보수 ★ 자칭 중도실용 ★ 자칭 개혁보수 ★ 자칭 새 보수 운운하는 유형(類型)이다.

이런 유형은,★ 광우병 난동 때는 앞발 뒷발 다 들었다.★ 박근혜 탄핵 때는 좌익 대세에 따르는 것을 넘어서, 아예 가짜정보 에 기초한 마녀사냥 에 앞장섰다.

이들은 좌·우를 막론한 그때그때의 [힘센 것] 에 정면으로 맞서 싸우는 것을 항상 기피(忌避)한다.권위주의에 대해서만이 아니라,극좌 운동권에 대해서도★ 적당히 밀려주고★ 숙여주고 ★ 가산점을 준다.

[애꿎고 성난 우파]를[극좌 + 파렴치 범죄] 피고인들과 나란히 세워놓고“너희 양쪽, 똑같이 나빠" 라며 [양비론] 을 펴기도 한다.

그들은 이런 [사는 법]을[중도·중립]이라 분식(扮飾)한다.참된 [중도]와 [중용(中庸)]은 그러나,그런 [산술적 중간]이 아니다.최적(最適) 또는 정도(正道)다.

■ [광장]은 촛불난동·탄핵정변 [꾼들] 전용인가

② 그렇다면 이들과는 다른, [또 하나의 비(非) 좌파]는 어떤 범주인가? 어떤 범주라야 할 것인가?

[극좌 운동권의 전체주의 독재] 에 정면으로 맞서 혈투하는 [자유 레지스탕스(저항) 운동]이 그것이다.

오늘의 한국 [비(非) 좌파] 지평(地平)에도 그런 전투적 자유 레지스탕스 에너지가 광장에서, 대치선에서, 바리케이드에서 [시민 참여 + 정치 운동 + 사상투쟁] 역량으로 숙성(熟成)되고 있다.

특정인의 특정 단체를 지목해 말하는 게 아니다. [광장]에 나온 자유로운 개인/시민/주민/생업인/성찰적 지식인들의 [참여·공감·연대의 네트워킹]을 지칭하는 것이다.

■ 뭔가 [구린게] 있나 보다

국민의힘 안팎의 [기회주의 중간파] 는, 이 전투적 [자유 투쟁]을 싸잡아 [극우] 라 낙인질 한다. [꼰대] 라고도 욕한다.

왜? 전투적 자유 레지스탕스가 자유·보수 쪽 힘 있는 행위자로 커지면, 탄핵 때 자신들의 [어떤 행보] 가 역사의 도마 위에 올려질까 불안해서?

■ 옳은 [보수·자유의 길]은?

어쨌든 본격적인 내전이다.

국민의힘 [안팎 기회주의자들] 은 저쪽에서 들려오는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요구 그대로, 도태우 전사(戰士)를 형틀에 달았다. 3일 후 그는 대구 남·중구에 [새 옷 입은 후보]로서 살아있을 것이다.

“무엇이 바른 보수의 길인지, 어떤 게 옳은 자유의 길인지?”를, 그는 이번 체험에서 얻은 [환멸 속 지혜]로 소리높이 외칠 것이다. 자유 레지스탕스는 국민의힘의 허혈증(虛血症) 을 극복할 당찬 [독립 단위]로 서야 한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3/15/2024031500034.html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인구분포
    2024.03.19

    특정한 세력에 의해 충분히 합리적인 의혹마저 비하로 폄하되는 최악의 시대.

    도대체 어디가 시작이었는가?

    그리고 박근혜 여사께서는 어째서 모략의 희생양이 되실 수 밖에 없었던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