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뉴 국힘'은 한동훈이 이끌라! ··· '바른미래계 탄핵파'는 기회주의 꼼수 그만 부려라! [류근일 칼럼]

뉴데일리

■ '바른미래계 탄핵파'의 저의

국민의힘 의원총회가 주류 비주류 사이의 격렬한 논쟁 터가 되었던 모양이다. 대통령실과 당의 관계가 수직적이 아니라 수평적이어야 한다는 것, 한동훈 비대위는 그 점에서 바람직하지 않다는 게 아마도, 일부의 주장이었다고 한다.

말 자체로서야 물론 그럴싸하다. 누가 수평적인 것을 나쁘다고 할 것인가? 누가 사랑을 나쁘다고 하지 않듯이.

그러나 이 말엔, 지난날 [박근혜 탄핵]에 가담했던 바른미래당 쪽 사람들의 저의가 담겨있는 것 같기도 하다. 이럴 경우라면 이 그럴싸한 말도, 액면대로만 들어줘선 안 될 일이다.

■ 윤석열 눌러! 그래야 우리가 산다!

탄핵파는 당 안팎을 막론하고 (1) 윤석열 대통령이 여당의 주도권을 잡는 것을, 이런저런 명분을 달아 반대한다. (2) 공천 과정에도 윤석열 대통령의 입김이 닿아서는 안 된다(3) 당과 대통령은 분리돼야 한다고도 했다.

그만큼 그들 탄핵파는 (4) 윤석열 대통령보다는 이준석 계열을 밀어주면서(5) 윤석열 대통령을 자기들의 [가두리 양식장]에 잡아넣거나(6) 길들이려 했다.

마지막으로는 (7)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이준석을 되살려내기를 소망했을 수도 있다. (8) 심지어는 이준석을 공관위원장이나 비대위원장으로 끌어들이려던 김기현마저 망해버렸다.

■ 김무성, 꿈틀 거린 이유는?

그들 탄핵파로선 “이러다가는 국민의힘 공천 과정에서도 우리가 소외될 수도 있다”란 불안감을 가지게 되었을 수도 있다. 그래서 김무성이 “공천을 경선으로 하자“ 한 걸까? 윤석열 대통령더러 손 떼라는 소리였다.

필자가 윤석열 대통령보고 공천에 손을 대라고 주장하는 게 결코 아니다. 그러나 마찬가지로, 바른미래당 계열도 손을 떼었으면 한다. 그들이야말로 다른 어떤 계열보다도 [뭣 맛]이기에.

그들은 국민의힘에서 떨어져 나가 [중간당]을 하나 만들든지, 아니면 좌파와 손잡고 중도좌파를 하든지 했으면 차라리 좋을 듯싶다. 왜 계속 자유 진영에 들러붙어 있으면서, 그토록 내부총질이나 일삼고 있는지 정녕 알 수가 없다.

■ 아이고, 그 잘난 [정객(政客) 경험]?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앞으로 선뵐 [뉴 국민의힘]은 선명한 신세대 자유 챔피언 한동훈이 이끌었으면 한다.

한동훈이 되면 뭐, 당·정 관계가 수직으로 될 것이라고? 웃기지 말라. 더도 덜도 말고 한동훈만큼만 세게 해봐라. 그가 누구 아바타 될 타입인가?

한동훈은 그리고 또 뭐, 정치 경험이 없어서 곤란하다고? 웃기지 말라. 그래서 더 좋다.

아이고, 그 잘난 [정객(政客) 경험]? 치워라. 그 꼴 보기 싫어서라도 한동훈이 나섰으면! 정치 경험 좋아하네.

■ '바른미래계 탄핵파'는 기회주의 세력

하긴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에 누가 되든, 필자가 과민하게 반응할 문제는 아니다. 다만, 오가는 그럴싸한 타령들이 너무 웃겨서 한 마디 던지는 것뿐이다.

국민의힘 안팎의 [기회주의 탄핵 세력], 손 떼라!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12/16/2023121600001.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