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낙연, 이재명과 갈라서라··· 아수라판에서 빨리 떠나라! [류근일 칼럼]

뉴데일리

■ 이재명은 가까이 해선 안될 부류

더불어민주당에서 이재명을 편들지 않는 인사들이 분당(分黨)을 결심한 것 같다. 공감한다. 이유는 자명하다.

이재명과는 공적·사적으로 운명을 함께할 수 없다는 점에 우선 공감한다.그는 정치적인 기준보다 먼저, 인간적인 기준에서 군자(君子)가 가까이하기 어려운, 가까이해선 안 될 부류다.어떤 점에서 그러냐는 질문이 있을 수 있다.그러나 굳이 답변하지 않겠다.귀와 입만 버릴 것 같기에.

■ 이재명 주변은 왜 늘 을씨년스러울까?

정치적인 기준에서도, 그는 경이원지(敬而遠之) 해야 하리란 느낌이 강하게 솟는다.그의 주변에 드리운 저 을씨년스러운 기운(氣運)이 영 기분 나쁘다.경기동부연합?조직폭력배?50억 클럽?대장동?백현동?한총련?극단적 선택들?소름돋는 냉기(冷氣)가 온몸을 휘감는다.

이건 진보도 좌파도 아니다.그런 기준 이전의 문제다.그저 흉할 따름이다.이념이니 사상이니 어쩌고 하는 것 자체가 전혀 해당하지 않는 아수라(阿修羅)의 차원이다.그 세상은 이미 마(魔)에 의해 접수된 세상, 루시퍼가 지배하는 세상이다.엑소시즘(퇴마) 의식의 대상이다.빨리들 떠나라.■ 반북(反北) 좌파는 왜 없는 걸까?

그렇다면 분당해서 어디로 갈 것인가? 대한민국 [건국의 이유] [존재 이유] [제헌(制憲) 정신]이라 할 [자유·민주·공화·개인·인권·시장·공정·글로벌 자유 동맹]의 가치를 공유하는 진보로 가야 한다.

바로 비(非) 전체주의적 진보의 길이다. 오늘의 [서유럽 중도 진보]의 길이다. 이런 진보는 지난 100~200년 사이 공산주의와 피나는 사상투쟁을 전개하며 오늘의 북유럽 복지국가 체제에 이르렀다. 이것을 1980년대 한국의 극좌파(주사파와 마르크스·레닌파)는 [수정주의] [개량주의]라며 원수처럼 적대했다. 이는 한국적 현실에서 쉽게 풀이하자면 [반북 좌파]인 셈이다.

권위주의에 반대하는 민주화 운동의 한 가닥이 초심(初心)을 잊지 않고 [민주적 진보]의 길로 갔더라면 물론 좋았을 것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1980년대 중반에 이르러 민주화 운동의 주력(主力)이 온통 주사파에 먹혀버렸다.

이래서 한국 진보는 오늘에 이르러서 [전체주의 일당독재 파]의 지배하에 들어가고 말았다. 해나 아렌트가 말한 전체주의, 조지 오웰이 경고한 [빅 브라더(big brother)] 체제 말이다. 급기야는 [이재명 현상]까지 생겨났다. 더럽게 돼버렸다.

■ 이재명이 뭐길래

그러나 역사엔 종말이 있을 수 없다. 지구가 끝나지 않는 한 인간은 무엇인가를 지향하며 살 수밖에 없다. 진보 운동 역시 마찬가지다. 한국 진보를 이재명 시대로 끝낼 생각인가? 아니라면 이제라도 발버둥 쳐보기 바란다.

바로잡힌 한국 진보. 그것은 이재명 개인을 떨쳐버리는 것에 더해서, [종속이론]부터 떨쳐버려야 한다.

”한국 자본주의는 종속(從屬)의 심화“라느니, ”한국 자본주의는 1980년대 후반에 쫄딱 망할 것“이라느니, 하는 따위의 코미디 같은 괴담의 책임을 통감하고, 이제는 선진국 진보로 거듭나야 할 때다.

이럴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도 “우리는 무오류(無誤謬,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다)"라고 하는, 말도 안 되는 오만부터 쓰레기통에 처박아야 한다.

합리적 진보는 분당(分黨)하라, 분당하라, 분당하라! 주사파부터 떼어버려라!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12/12/2023121200259.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