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한동훈의 문법에 열광한다··· '중간' 없고 '단칼' 있기에 [류근일 칼럼]

뉴데일리

■ 분명하고·명석하고·옳은, 한동훈 문법

대구와 대전에서 국민/시민/대중은,한동훈 법무부 장관에게 열광했다.

왜였을까? 그의 말과 입장이 너무나 ☆ 분명하고 ☆ 명석하고 ☆ 옳았기 때문이다.도무지 ★ 적당주의 ★ 얼버무림 ★ 세태 영합 ★ 어정쩡함이란 없다.의사 전달도 매력적이고 우수하다.

이걸 보면서 매사 ★ 두루뭉수리 ★ 반반(半半) 절충론으로 좌익 대세에 영합하려,중도(中道)란 이름의 고매한 철학을 의도적으로 오용(誤用)하는[사이비 우파]의 교활함을, 다시 한번 혐오하게 된다.■ '중용'과 '중간'은 다르다

중도와 중용(中庸)의 본뜻은 [최적(最適)]이라 할 수 있다. 공자님 문하에 자막(子幕)이란 제자가 있었다. 이 친구는 중용(中庸)을 중간이라 잘못 알았다. 스승은 그건 중용이 아니라 했다. 자막집중(子莫執中)이란 말이 그래서 생겼다.

요즘 한국의 일부 비(非) 좌파 정치인들, 유권자들, 언론들이 꼭 그런 식이다. ★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중간★ 좌와 우의 중간 ★ 이 [확실]과 저 [확실]의 중간을, 그들은 중도라 착각하거나, 일부러 그런다.

그러나 그건,★ 중용 아닌 자막집중 ★ 아무 편도 안 드는 방식으로 살아남으려는 연명책 ★ 정치적 무관심 ★ 스윙(왔다 갔다) 유권자 ★ 이x도 나쁘고 저 x도 나쁘다는 모두 까기 중 하나일 수 있다. 정치에선, 한 눈금이라도 [덜 나쁜 쪽]을 선택하는 것인데.

■ 기계적 중간·균형·양시양비론의 교활함

어떤 필자는 글 쓸 때도 꼭 양비론적 수사학을 쓴다. 심지어는 긍정 대목 꼭 열 줄, 부정 대목 꼭 열 줄, 하는 식으로 일일이 세어서 찬반을 동시에 담으려 한다.

이들은 걸핏하면 [극단정치] 하지 말라며 양쪽에 다 훈장질한다. 자기가 무슨 초월적 존재라고?

그럴 수밖에 없는 경우가 물론 있다. 어린 자녀들이 티격태격 다툴 때가 예컨대 그렇다. “야, 너 형한테 그러면 돼?” “야, 너 동생한테 그러면 돼?”

■ 중도론자들은 아래 질문에 답하라

☆ 가열한 정치투쟁 현장에서 ☆ 전투 현장에서 ☆ 사상전 현장에서, 중간 운운은 한낱 [관념의 유희]인 경우가 많다.

☆ 대한민국 건국과정에서 ☆ 6.25 남침 때, 거기에 무슨 중간이 있을 수 있나?☆ 다부동 전투에서, 중간이 있나?

계속 물어보자.

☆ 대한민국은 태어나야 할 나라인가. 태어나선 안 될 나라인가? ☆ 파시스트와 볼셰비키 앞에서 중간이란 무엇인가? 그게 가능하기나 한가? ☆ 북한 세습 천황제와 자유민주주의 중간이란 뭐란 말인가? ☆ 주사파와 반(反)주사파 사이에도 중간이 있을 수 있나? ☆ 이재명 당이냐, 아니냐 하는 질문에서도 중간이란 뭔가?

■ 기회주의 논자는 한동훈을 험담해보라

한동훈 장관은 이런 질문들에 대해 항상 확실하고 정확하게 입장을 선택한다. [좋은 게 좋은 것] [무난한 것]이란 그의 사전에 없다. 그는 자신과 남들을 헷갈리게 하지 않는다. 그는 항상 직설적이다. 주사파와는 그렇게 싸워야 한다.

“이런 게 옳다고 할 수 있겠으나, 저런 것도 일리가 전혀 없지는 않으니그것도 전적으로 부정하진 않겠다.”

만약 이런 식으로 그가 말한다면 그것은 이미 [여의도 사투리]일지언정, 바른 [국민적 어법(語法)]은 아니다. [기성 언론의 작법(作法)]일지언정, 정직한 진술자라 할 수는 없다.

한동훈은 말한다.

“지인 자식 봐달라고 판사에게 청을 넣고, 직원들 봉급에서 후원금 떼고, 자기 친인척을 직원으로 쓰면서 깨끗한 척한다.”

위선에 대한 그의 이런 [단칼]을 또 어떤 기회주의 논자(論者)가 [극단정치]라 험담할지, 자못 궁금하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11/23/2023112300321.html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산도끼
    2023.11.24

    중간이 아니라 틀딱 표 받고자 움직이는 전형적인 선동가지요★

    그리고 사형제 더 말 못하쥬?☆

    왜 사형제가 외교문제 걸리는 더 말 못하쥬?☆

    범죄예방대책 피해자가 말하면 그때야 움직이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