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문재인이 북·중·러로 끌고간 나라, 윤대통령이 G7에서 되돌렸다 [류근일 칼럼]

뉴데일리

■ 우리에게 북·중·러는 무엇?<히로시마 G7 정상회의 2023>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은 다자회의와 양자 회담을 잇달아 가졌다.

이 다변적 만남을 거쳐 윤석열 대통령은,극좌 운동권이 해체한자유민주적 공유가치와 국제 연대를급속히 복원하고 업데이트했다.‘윤석열 외교’는,한국을 글로벌 중추 국가 지위로 높이는 데도 성공했다.

이런 노력은한국을 북·중·러 아시아 전체주의권(圈)으로 끌고 간 문재인 5년의 추세를 역전시켜,이를 다시 인도 태평양 자유 블록으로 되돌려 놓는 작업이었다.

■ G7회의가 우리에게 던져준 의미

<히로시마 G7 정상회의 2023>에 참석한 국가들과 국제기구들은,● 규범에 기초한 국제질서를 재확인하고, 힘에 의한 현상변경을 배척했다.

△ 푸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 △ 시진핑 중공의 대만 해협 침공 위협 △ 북한의 핵·미사일 불장난 △ 자유롭고 개방된 남아시아·인도 태평양에 대한 도전에 응전했다.

● 자유국가들 사이의 견고한 공급망을 확보하고,반(反)시장적·강제적 경제 정책과 관행을 배척했다.

● △ 에너지 안보 △ 식량안보지속 가능한 발전(SD, sustainable development)△ 재난에 대한 인도적 지원△ 기후변화에 대한 대처△ 보건 수준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 한국의 기준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한·미·일 3국 정상들이 또 한 차례 만났다는 점이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다시 워싱턴을 방문해 줄 것을 요망했다.△ 북한 미사일 경보 실시간 공유△ 인도 태평 전략 공조를 구체화하자는 것이다.

■ 국제정세와 담쌓고 사는 국내정치

이 일련의 국제정치를 지켜보며 새삼 절감하게 되는 것은,한국 국내 상황이윤석열 대통령의 외교 성과와는 너무나 반대 방향으로 치닫고 있다는 사실이다.

1년 전 정권을 교체한 윤석열 대통령과 자유 국민은국제무대에서는 북·중·러 전체주의 블록에 맞서 성공적인 공세 전략으로 전환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적으로는여전히 친중·종북 세력의 험악한 위협에 직면해 있다.이 난관을 뛰어넘지 않고서는,자유 민주 진영은 자유로운 삶의 체제를 장기적으로 보장할 수 없다.

2024년 총선에서 자유 진영이 승리하지 못하면,한미 동맹도, 한·미·일 3각 공조도 더는 지속 가능하지 않다.그리고 [핵 무장한 북한 + 한국 내 북한 간첩망 + 주사파 운동권 + 범좌파 통일전선]의대한민국 해체 공작은 급속도로 진척될 것이다.이를 방임할 것인가?

■ 어떻게 해야하나

방임할 수 없다면,자유인들은 어찌해야 하는가?

● 자유 진영과 좌파 아닌 사람들이자유를 위한 국내 정치 투쟁의 생사가 걸린 중요성을 깨달아야 한다.이런 각성 없이는,윤석열 대통령이 국제무대에서 아무리 혼자 애써도 오래 지탱할 수 없을 것이다.

● 국민의 힘 당권파의 고질적인 기회주의와 소속 의원들의 안일함으로는,저 막가는 직업 운동꾼들의 악착스러운 반란,수단·방법 가리지 않는 마키아벨리즘,거짓 선전·선동을 이겨낼 수 없다.어떤 긴급한 조치로든용맹하고 탁월하게 싸울 줄 아는 ‘명팀’을 짜야만 한다.뭘 하고 있나?시간도 이젠 별로 없다.

자유인들은,2022년 3.9 대선에서 턱걸이로 간신히 이겼다.그것으로 국제무대에서 괄목할 활로를 열고는 있다.그러나 외교 성과를 계속 굳히려면,내전(內戰)에서도 북·중·러 증후군을 이겨내야 한다.자유인들, 그럴 태세가 돼 있나?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5/21/2023052100056.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