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교사가 수업 중 '윤석열 범죄자' 지칭"... 서울교육청 조사 나서

profile
박지후대세

Screenshot_20220314-182235_Samsung Internet.jpg


서울의 한 사립 중학교 교사가 대선 이후 수업에서 "윤석열 같은 범죄자가 대통령이 됐다"는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교육 당국이 해당 사안에 대해 조사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은 14일 서울 구로구 A중학교 교사가 수업 중 정치 편향적 발언을 했다는 민원이 제기돼 관할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사안조사에 나섰다고 밝혔다.

앞서 교육청 시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 11일 "A중학교 교사가 수업 중 범죄자가 대통령이 됐다고 나라가 걱정이라는 말을 했다는 소문이 돈다"는 글이 게시됐다.

청원인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국민들이 투표해 선출한 대통령에게 마치 진짜 범죄자인 것처럼 이야기를 해 아직 정치관념이 없는 학생들이 오해를 하지 않을까 염려된다"며 교육청에 조사를 촉구했다.

교육계에 따르면 일부 학부모들 사이에서 해당 교사에 대한 징계를 요구하는 글이 확산되고 있다. 이날 A중학교 게시판에는 해당 교사의 실명을 거론하며 "실정법 위반이다", "대한민국에서 살 자격이 없다"고 공격하는 제목의 글이 일부 게시된 상태다.

교육청은 관할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이날 오후 A중학교를 찾아 해당 교사를 면담한 뒤, 그런 발언을 한 사실이 있는지와 발언의 맥락을 살펴본 뒤 조치 여부와 그 수위를 판단하겠다는 계획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선거가 끝난 이후 수업에서 어떤 발언을 했는지 먼저 맥락을 살펴야 한다"며 "학교에서 사안 파악을 철저하지 않게 했거나, 손 놓고 있는지 여부를 먼저 차분히 살펴보는 게 우선"이라고 말했다.



교사가 저런 발언을 해선 안 되지만

맞는 말이라고 느끼는 건 나뿐인가?

댓글
19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