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님께서 이번에 경선을 잘 통과하길 바라며 비록 제가 아는것도 적고 부족하지만 나름의 피드백을 생각해봤습니다.
1. 세력을 형성하세요.
경선 기간동안은 민심도 중요하지만 당 내 지지기반이 꼭 필요합니다. 원로들과 중진들을 포함해 노련하게 콘크리트 지지층과 당심을 사로잡으시는게 경선때는 우선시된다고 생각합니다. 레밍들을 척결하고 주류인 친윤계를 잘 설득하거나 때로는 제압하셔서 홍카께서 국힘을 쇄신시키고 단일대오를 이끄는 선봉장으로 굳혀지신다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2. 타 주자들을 포섭하세요.
오세훈, 원희룡같은 타 주자들은 홍카께서 적당히 설득하여 포섭해볼만한 인물들입니다. 레밍들의 수장 한동훈이 축출된 지금 그들을 끌어들인다면 경선에서 승리하실 수 있을겁니다.
3. 항상 긴장하며 한결같이 여유로운듯이 빈틈을 보이지 마세요.
지난 경선때는 조국을 수호했다는 둥 구태세력들의 음해를 받으셨지만, 이번에는 홍카께서 오랜 경륜과 탄탄함을 발휘하셔서 태산같이 엄중히 처신하셔야합니다. 흔들리시거나 우유부단하다고 억울하게 음해받을 모습을 보이셔선 안됩니다. 신중하고 긴장하되 남들에게 여유롭게 보이도록 하고, 변함없이 한결같은 태세를 갖추시고 강조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4. 대의명분에 입각하여 행동하세요
현재 시장님께서는 이번 사태에서 아무런 책임도 없고, 당당하게 당에게 쇄신을 요구할수있는 위치십니다. 이를 이용하시어 당의 세력가들도 섣불리 행동할수 없도록 항상 철칙대로 움직여주세요.
5. 대선때부터의 피드백들
선출이 되시고나면 단일대오를 빠르게 구축하시고, 범보수 통합과 단일화, 협상에 나서야 합니다. 보수층을 결집시키되 중도층에게 이재명의 리스크, 민주당의 입법폭주를 널리 알리고, 지난 사태와 당이 깨끗해지고 변혁을 이루었다는 인상을 반드시 주어야합니다.
홍시장님께서는 결코 불리한 위치가 아니십니다. 음해를 받더라도 기죽지 마시고 시장님의 심사숙고된 생각을 밀고 나가세요. 시장님께서는 음해가 아닌 정당한 조언은 받아들이시는 유연한 면모와, 뚝심있고 대쪽같은 강한 면모를 동시에 가지고 계십니다. 그 뛰어난 재주를 이번에 모두 쓰셔야 합니다.
꼭 승리해주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