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시장님 대구시 차원에서 대학원 석박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 있을까요?

대구시장홍준표님

 

과학1.png.jpg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의 내년 연구 예산이 30% 정도 삭감된다.

10일 과학기술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는 이날 25개 출연연에 20~30% 정도 삭감된 내년 예산안을 통보했다. 출연연이 삭감된 예산에 맞춰 내년 사업 계획을 다시 과학기술혁신본부에 제출하면 혁신본부는 연구개발(R&D) 예산안을 확정해 기획재정부에 제출하게 된다.

 

윤석열 대통령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R&D 예산 증액도 무난할 것이라는 분위기가 있었지만, 지난 6월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R&D 카르텔을 질타하며 분위기가 급변했다. 이후 혁신본부는 출연연의 주요 사업비를 포함해 R&D 예산에 대한 전면 재검토에 착수했다.

 

5% 올려달랬는데… 과학기술 출연연 R&D 예산 30% 삭감한다 - 조선비즈 (chosun.com)

 

대구시도 시장님께서 신산업 분야를 적극적으로 육성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가의 경쟁력은 신산업과 과학계의 기술 발전이 중요할텐데

지원 예산이 줄어든다면, 더욱 이공계는 의대 진학이 심화 될 거고, 해외로 인재가 유출될거라 생각합니다.

 

대구시 정책중에 타 지역 청년인재들을 대구로 불러들이는 활동을 진행중인 것으로 아는데

이와 연계해서 대학교 석박사에 특화된 대구시만의 정책을 시행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수성알파시티라는 좋은 거점도 있으니 좋은 R&D 기관과 고학력 인재들을 유치할 수만 있다면

신산업 성공과 더불어 인구 유입도 될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기술과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에서 기술을 무시하는 게 잘 이해가 되지 않고

시장님의 의지가 중요한 것 같아 이곳에 여쭈어 봅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