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를 접했습니다.
대구시의 청년지원을 지역 젊은이들이
잘 활용하여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정부와 발 맞춰나아가는 대구시에
언제나 힘찬 응원합니다.
파워풀 대구 화이팅! 힘내라 대한민국!
희망분야 1대1 맞춤 상담
청년수당 30만원 지급 예정
대구시는 이달부터 미취업 청년들의 사회 진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희망 분야에 대한 1대 1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청년수당(사회진입활동지원금) 30만원을 지원하는 ‘2023년 사회진입활동지원금사업(상담연결형)’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업은 미취업, 니트(NEET) 청년의 사회 진입 첫발을 밀착 지원하고 제도권의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상담’과 ‘수당’을 함께 제공하는 정책이다.
시 청년센터의 ‘청년상담소’를 통해 청년이 희망하는 취·창업, 진로, 부채, 노동문제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또 필요시 종합 정보제공, 2차 기관 연계, 심화 상담도 제공하고, 사회진입활동지원금 30만원을 1회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9세에서 만 34세 청년으로 현재 최종학력을 마치거나 졸업예정자로 미취업 상태여야 하며 가구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한다.
참여자 모집은 2월부터 11월까지 연간 총 9회, 매월 230명 정도를 선착순 접수하며 오는 20일에 올해 첫 모집을 시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 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시스템 게시판과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상세한 안내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김주오기자
https://www.idaegu.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9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