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잼버리 운영 미숙 논란에 “문재인 정부에서 5년간 준비”
유설희 기자입력 2023. 8. 4. 11:16수정 2023. 8. 4. 11:42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의 운영 미숙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대통령실은 4일 “준비 기간은 문재인 정부 때였다. 전 정부에서 5년 동안 준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와의 통화에서 새만금 잼버리의 운영 미숙 논란이 불거진 것과 관련해 “책임 문제를 거론하기 보다는 지금은 행사를 잘 끝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잼버리 행사가 끝난 뒤 정부 차원에서 책임 소재를 따지는 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새만금 잼버리 운영 미숙 논란 관련 “지금 단계에서 누구한테 책임을 묻기보다는 안전하게 행사를 잘 치르는 게 중요하다”면서도 “나중에 조사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실무 준비는 지자체(전라북도)가 중심이 돼서 한 것으로 보고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잼버리 중단은 검토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대통령실 관계자는 일각에서 안전을 위해 행사를 축소하거나 중단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대한민국 이름을 걸고 하는 행사”라며 “여러 가지 제기되는 문제를 개선하면서 행사를 차질 없이 안전하게 잘 치르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앞선 고위 관계자는 “일정을 줄이고 말고는 정부가 개입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잼버리에서 온열질환 환자가 속출하자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는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전화해 이같이 당부했다고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학생들에게 공급되는 식사의 질과 양을 즉시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점들을 정부 모든 부처가 총력을 다해 즉각 해결해 줄 것”을 추가로 당부했다.
유설희 기자 [email protected]
https://v.daum.net/v/20230804111635931
아니 니 임기 시작한 게 22년인데
1년이면 건물을 짓는 것도 아니고
배수로나 수도는 충분히 할 수 있는 시간 아니냐?
이상민, 김현숙이 사전점검까지하고 진행했는데
김현숙이 전정부 장관이냐?
윤석열 탄핵
그 전에 준비를 잘못했다고 치자 그러면 그 후에 1년이 넘는 시간 동안 뭘 했냐?
문재인 때 준비한 것에서 하나도 손 안대고 그냥 잼버리 오픈 날짜만 기다렸던거야?
그러니까 문제가 발생하지 이 븅들아.
일을 안했다는 소리밖에 더 돼? 일을 했으면 잘못된 것은 뜯어 고치고도 남았겠다.
언제까지 전정부 탓할래? 아주 지겹다 .
우리 나라 대통령과 정당들은 맨날 다른 정당 남탓하다고 정쟁하다가 임기를 마쳐 븅들
그걸 또 같이 전정부 탓하고 있는 지지자들도 인간이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