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홍준표, 20日 트럼프 취임식 참석…"韓國 정책 설명하고 오겠다"

profile
돌맹이 청꿈직원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926463?sid=100

 

"트럼프 2기 주요 인사들 만나 韓美관계 의견 교류"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송년 기자간담회에서 밝게 웃고 있다. 연합뉴스홍준표 대구시장이 26日 오후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송년 기자간담회에서 밝게 웃고 있다.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오는 20日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도널드 트럼프 제47대 美國 대통령 취임식에 공식 초청받아 참석한다.

대구시는 16日 "美國 대통령 취임위원회의 초청을 받은 洪 시장이 취임식과 취임 퍼레이드, 대통령 만찬, 'Make America Great Again 승리 집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임식 참석은 美國 60차 대통령 취임위원회 초청으로 이뤄졌다.

앞서 지난 7日 洪 시장은 2016年 美國 대선 당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캠프 선대본부장이었던 폴 매너포트와 비공개 회동을 갖고 트럼프 2기 행정부의 韓美 관계와 한반도 北핵 문제, 日本·中國 등 동북아 정세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洪 시장은 南北 핵균형론을 강조하고 大韓民國의 독자적인 핵무장 필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洪 시장은 19日 워싱턴으로 出國,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등에 이어 주미대사 오찬, 미주한인회 초청 간담회 등에 참석한 뒤 23일 歸國할 예정이다.

洪 시장은 "정국 상황이 혼란하지만 국민들 힘으로 수많은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갔고 지금의 혼란도 조속히 정상화되고 질서가 회복될 것으로 본다"며 "美國의 대 韓國 정책과 관련해 트럼프 2기 주요 인사들에게 설명하고 돌아오겠다"고 말했다.

댓글
8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