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전 대통령은 10일 평산책방을 찾은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공공정책대학원) 재학생들을 만나 "요즘 한국 정치는 제도권 정치가 민주주의를 무너뜨리고 있고, 평범한 시민이 민주주의를 일으켜 세운다"고 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케네디스쿨 재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평산책방에서 문 전 대통령을 만났다고 전했다.
박 전 장관에 따르면 문 전 대통령은 '국민을 섬기는 정치에서 가장 경계할 것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현실 정치에서 이익을 가진 특권층을 경계하고 유혹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래서 평범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 쉽지 않다"고 했다.
문 전 대통령은 "약자를 위한 정부 정책이 더 많이 필요하다"며 "재임 시절 교육, 최저임금 등 약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는데 좌파 정책이라고 비난받기도 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 사회의 민주주의 정체와 양극화를 극복할 방법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이제는 통합 민주주의가 필요하다"며 "단순히 한국만의 문제가 아니라 민주주의가 더 발전한 선진국에서도 통합 민주주의는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분열과 양극화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이 시대의 과제"라며 "특히 고질적인 빈부 격차는 가장 심각하게 국민 통합을 깨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미국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관련해서는 "트럼프 1기 때 북한 김정은을 3번씩 만났고 핵 문제 해결 전 단계까지 갔지만 실패해 매우 아쉬움이 있다"며 "2기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핵 문제 해결의 리더십을 발휘하길 바란다"고 했다.
뭉티기 재앙씨는 조용해지기 싫나보다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8015929?sid=100
이 새끼 여적죄로 잡아넣으라고 씨발럼들아
이새끼 아직까지 양산에서 훠훠훠 거리는데, 문재인깜빵 외치던 틀튜브 새끼들이랑 그 좀비들은 요새 안중에도 없지? ㅋㅋㅋㅋ
이 새끼 여적죄로 잡아넣으라고 씨발럼들아
이새끼 아직까지 양산에서 훠훠훠 거리는데, 문재인깜빵 외치던 틀튜브 새끼들이랑 그 좀비들은 요새 안중에도 없지? ㅋㅋㅋㅋ
대한민국의 양극화와 갈라치기의 원흉.
빨리 감옥보내야 개소리 못하지.
여야가 서로를 경멸하고 증오하게 된 게 누구 때문인지 잊으셨나?
문재인 나머지는 그냥 그런 사람이니 하는데 자기 지지자들 극성맞은 거 나몰라요 제가 뭘 어떻게 하겠습니까 하는 거 보면 이런 자가 대통령이 된 게 윤석열만큼의 또 하나의 비극이었지 아닐까 싶다.
홍준표 대통령되는 순간 넌 진짜 끝이야
이 간첩새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