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평 "尹, 대체 불가 정치 아우라…수감돼도 막강 영향력"
n.news.naver.com
원본보기
[서울=뉴시스] 신평 변호사가 국민의힘 당대표로 한동훈 후보가 당선된다면 "국민의힘은 분명히 쪼개질 것"이라고 밝혔다(사진= 페이스북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유화연 인턴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멘토로 불렸던 신평 변호사가 탄핵안이 인용되더라도 여전히 막강한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고 했다. 또 향후 4년 중임의 대통령제로 개헌된 이후 대통령 선거에도 출마해 당선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신 변호사는 2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헌법재판소에서의 탄핵 재판은 아마 3월을 넘기지는 않을 것"이라며 "윤 대통령이 탄핵을 면할 경우, 그의 집권 후반기는 전반기와 달리 많은 변모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삼권분립의 원리상 대통령에게 인정될 수 있는 지위와 권한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특별한 이념적 편향성을 가진 재판관이 아닌 한, 이 연방대법원 판결의 취지를 받아들이며 탄핵소추의 기각 쪽으로 손을 들 것"이라며 "다만 김용현 전 국방장관에 대한 검찰 기소장의 내용이 거의 사실로 인정된다면 인용 쪽으로 기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탄핵을 면할 경우)나는 그의 인품이나 뛰어난 공감 능력이 고통과 시련이 내려준 귀한 가르침을 받아들이게 해, 반대편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보다 더 성숙한 정치인으로 바뀌게 하리라 본다"고 덧붙였다.
또한 신 변호사는 "만일 윤 대통령이 파면 선고를 받아 옥중에 수감돼도 여전히 막강한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할 것"이라며 "그의 예언자적 점지는 공직선거에서 엄청난 힘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만약에 다른 보수정부가 들어서서 사면을 받아 그가 옥중에서 풀려난다면 4년 중임의 대통령제로 개헌된 이후의 대통령 선거에도 출마해 당선될 수 있다"며 "윤 대통령은 보수의 진영에서는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대체 불가능의 정치적 아우라를 계속 지니며, 보수의 진영을 이끌어나갈 것임에 틀림없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자기한테 싫은 소리하면 무조건 이 새끼 저 새끼하고 쫓아내고
이런 평신 같은 간신들만 가까이하니까 상황이 이 지경이 된 거 아님? ㅋㅋㅋㅋ
와 미치겠네 ㅋ ㅋ ㅋ ㅋ ㅋ ㅋ ㅋ
바람과함께 사라질껀데 ㅋ 그건 모르는모양이네
신평을 꺼꾸로하면 평신
신평을 꺼꾸로하면 평신
ㅋㅋㅋㅋㅋ
인품.공감능력으로 대통령 한다는 개 ㅂㅅ 소리는 진쫘 황당쓰
정치적 아우라가 있는데 탄핵 당하냐 ㅋㅋㅋ ㅋㅋ ㅋㅋㅋ
와 미치겠네 ㅋ ㅋ ㅋ ㅋ ㅋ ㅋ ㅋ
바람과함께 사라질껀데 ㅋ 그건 모르는모양이네
현실 알려준다.
지들이 보고싶은것만 보고(지들이 보는 시위민심,지들이 보는 유튜브 댓글민심 등등) 현실회피하는데..
현실은 계엄령에 대해서 오지게 욕하는게 대다수임.
대구도 오죽하면 윤석열 대놓고 욕하는 분위기임.
신평인지 쉰평인지 별 정신나간 사람 다 보겠네요
나보고 좌빨이라고 욕해도 어쩔수없음.
이런 헛소리하는것들만 보고 있으니깐 현실분간도 못하지. 그래서 총선도 진거 아님? 솔직히 대선 지선도 지들이 잘해서 이긴게 아니고 운이 좋았던거지 문재인 버프ㅇㅇ
내가 매일 가는 집앞 카페가 있는데(대구임)
동네 카페이다보니깐 어르신 고객들이 많음.
아무래도 혼자가서 사색을 즐기다보니깐
의도치않게 대화내용을 듣게됨.
요즘 시국이 어질어질하다보니 대놓고 정치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음 ㅇㅇ
근데 거기 분위기는 윤통 욕하는게 대다수임.
(한 일주일전쯤인가 50대로추정되는 남자
이준석 빨아재끼는 손님도 봤음.)
제발 현실직시쫌 했으면..
너는 아가리 좀 해라
뭐 이리 오락가락 하냐 ㅋㅋㅋ
논네 치매끼 보이네
신평아 그냥 영화한편만들거나 소설책하나쓰거라
이런 수준이하의 너의 말을들어보면 웃음만나온다
신평아 책방하나해서 장사하고 그냥조용히살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