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얘는 명절선물로 뭘 줬길래 불교계에서 화내냐? ㅋㅋㅋㅋㅋ

profile
정지혁 존잘남

IMG_2325.jpeg.jpg

IMG_2326.jpeg

 

 윤석열 대통령은 갑진년 새해를 맞아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제복 영웅·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등 각계 인사들에게 전통주 명절선물과 대통령의 손글씨 메시지 카드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대통령실이 31일 밝혔다. 선물상자에는 한센인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립소록도병원 입원 환자들의 미술작품을 소개했다. 연합뉴스

 

 

 

IMG_2327.jpeg

 

 대통령실은 1일 윤석열 대통령이 보낸 설 명절선물에 십자가 등이 포함된 그림이 동봉돼 불교계 일각에서 반발이 인 데 대해 "특정 종교를 옹호하거나 배척할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설날을 맞아 제복 영웅·유가족, 사회적 배려계층, 종교계, 각계 원로 등에 전달된 명절 선물에는 국립소록도병원 한센인 환자들의 그림 작품이 동봉됐다.

이 그림에 십자가와 성당, 묵주 등이 담기고,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로 시작되는 한센인 환자의 기도문도 동봉되자 불교계 내부에서 종교 편향이란 지적이 제기된 것.

대통령실 관계자는 취재진과 만나 "질병과 편견으로 아파했던 한센인들을 응원하고, 소록도가 치유의 섬으로 바뀌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물 포장에 한센인들이 그린 그림을 선정한 것"이라며 "앞으로 좀 더 세심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논란 이후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조계종을 찾았다고도 덧붙였다.

이번 선물은 전통주, 잣, 유자청, 소고기 육포 등으로 구성됐다.

다만 불교계 등에는 전통주와 육포가 아카시아꿀과 표고채로 대신 전달됐다.

 

불교계에서 십자가랑 성당 묵주가 나오는 그림을 주면 욕먹기는 하겠다 야.....

 

https://n.news.naver.com/article/088/0000860265?cds=news_edit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