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서울시 "드론산업 실무 인재 키울 것"… 조립·설계 집중 교육

뉴데일리

서울시는 오는 16일부터 드론 산업 취업과 창업을 위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서울 드론 아카데미' 3기 교육생 34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서울 드론 아카데미에선 드론 구조체를 조립하고, 미니드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배울 수 있다. 대학생과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등 드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서울 드론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개포디지털혁신파크'에서 평일 8시간씩 6주간 이뤄진다. 비행 심화 과정은 서울 지역 유일한 드론장인 '광나루 한강공원 드론장'에서 진행된다.

서울시는 교육비를 100% 지원하는 것은 물론 교육 커리큘럼과 취업까지 관리한다. 교육은 △드론 하드웨어 설계 및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취·창업 연계 실무프로젝트 3단계 과정으로 구성된다.

우선 1~5주차는 드론 하드웨어 설계·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교육하고, 6주차에는 실무 연계 프로젝트 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교육과정은 전년보다 교육시간이 40시간 늘어났다. 이론, 실습, 전문가 멘토링 및 프로젝트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의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교육 후에는 관련 기업과의 인턴십 연계 등 취업까지 관리한다. 시는 올해 커리큘럼을 강화해 기업수요를 반영한 실무 밀착형 교육으로 100여명의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최판규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서울형 혁신산업 분야이자, 성장 잠재력 높은 드론 산업이 필요로 하는 기본기와 전문성을 갖춘 현장형 인재를 키워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3/08/14/2023081400123.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