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카톡 라이트.
가뜩이나 쓰기싫은 카톡 억지로 기성세대때문에 사용중인데 버벅임도 타 메신저앱에 비해 심하고 광고는 진짜 이해 못하겠음. 카톡 쓰다가 ui 간단한 왓츠앱이나 텔레그램 사용해보면 천국임. 카카오도 페북처럼 수익모델이 많으면서 왜 채팅목록 맨 위에 배너광고를 집어넣는지 모르겠음. 이래서 시장 선점이 무서운거다
카톡 라이트.
가뜩이나 쓰기싫은 카톡 억지로 기성세대때문에 사용중인데 버벅임도 타 메신저앱에 비해 심하고 광고는 진짜 이해 못하겠음. 카톡 쓰다가 ui 간단한 왓츠앱이나 텔레그램 사용해보면 천국임. 카카오도 페북처럼 수익모델이 많으면서 왜 채팅목록 맨 위에 배너광고를 집어넣는지 모르겠음. 이래서 시장 선점이 무서운거다
뭐 페이고 마켓이고 소셜이고 하는 기능 다 빼고 채팅이랑 친구목록만 있었으면 좋을듯. 카카오페이는 걍 필요하면 페이앱 따로 설치하면 됨
ㅇㅈ언제부턴가 광고를 넣더라..
동의하지
대체 왜 메신저어플에다 전부 쑤셔넣으려는지모르겠음
ㅇㅇ 마자 차라리 다른 앱이 더 나을 지경
사람들이 다 카톡 쓰니까 어쩔 수 없이 카톡 쓰는거지 뭐
ㅇㅇㅇㅇㅇ 네이버처럼 포털 앱 따로 만들던가 왜 메신저 앱에 다 때려박는지 모르겠음
카톡 라이트 출시하면 카톡입장에선 유료로 써비스 해야함.
먹곤 살아야지...
그런 논리면 왓츠앱도 광고 넣어야죠. 텔래그램X도 광고 있어야하고 시그널도 광고 있어야죠. 카카오도 메타처럼 다른 수익원이 없는게 아니잖아요? 메타도 수익은 인스타나 페북에서 다 뽑아내고, 시그널은 수익원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미 다른 서비스들에 광고 다 넣어둔 카카오가 자사의 메신저 앱에 배너광고를 넣는다? 이건 그냥 시장을 이미 선점하고 이용자를 개로 보는것으로밖에 생각하게 되네요.
인스타나 페북도 왜 라이트 버전이 없는 가를 한번 생각을 해보죠
인스타도 광고 때리고 페이스북도 광고를 때립니다. 근데 게시글만 올리고 싶은 유저들을 위해 라이트를 왜 안만들까요?
그리고 시장을 이미 선점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런쪽이 그렇케 한 문장으로 표현될만큼 호락호락한 시장이 아닙니다.
처음의 카카오톡 역시 기본 기능만 충실한 메신져 였습니다.
회사 직원들을 먹여 살려야 하며 그 직원의 가족까지 책임을 져야합니다.
이용자를 개로 보는것으로 생각하신다면 조금 불편하네요 IT 업종을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써 자본사회에선 매출이 절대적입니다.
매출없는 회사는 망하는겁니다. 공격적인 어투로 쓴것이 아닙니다. 오해하지마시고 차분한 어투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핀트는 카톡은 단순 sns가 아니라는거죠. 메타도 왓츠앱에 광고를 넣지 않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메타나 카카오 둘 다 다른 수익원은 존재한다는거죠. 시장선점이 어렵다? 하지만 당시 시장을 보면 그저 외국기업이 들어오지 않던곳을 벤치마킹한 서비스로 비교적 쉽게 선점했다고는 보여지네요. 통신사들의 악질 서비스도 한몫하긴 했고요
뭐 더이상 논쟁을 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뭐 글의 취지는 충분히 이해는 갑니다.
비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셔서 반론하게 되었네요.
유저들은 더 좋은 서비스로 이동하기 마련입니다.
앞으로 오바마님의 리지에 맞는 서비스가 나오길!
뭐 저도 굳이 논쟁하려던건 아니었고 의견 공유 감사합니다. 해당업계 종사자라 하셨는데 더 높이 올라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돈안내고 공짜로 쓰는 서비스에 광고배너 하나정도는 그냥 감수할만 하다고 봅니다. 뭐한달에 3천원정도까지도 유료로 지불할 용의도 있어요.
광고가 있다는것 부터가 무료는 아니죠.
ㄹㅇ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