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조선소 취직 대충 다이어그램

(180.70)

쥐뿔도 없거나 20대 초반아니면 닥치고 팀으로 들어가는게 좋다

 

20대 초반이면 원청(조선소본사) 알아보고 자격안되면 닥치고 팀이나들어가

 

이제와서 뭔 자격증이니 추가공부니 지랄을 하고있어

 

2 3년 빡세게 벌면 대출끼고 집사는데

 

팀? 알바천국에서 조선소치면 나오는거 대부분 팀이다

 

어차피 조선소에 대해 관심을 조금이나가 가졌다면

 

육상에 일구하는게 너무 병신같아서 알아보는거니

 

이걸 전제로 알랴줌

 

조선소는 기본적으로 대충 3~5년 치고

 

아파트 하나 구해서 나가는거 목표로 잡으면된다

 

딴목표는 니알아서 하고 알빠노. 난 병신같이 집안사고 트롤 아 씨발 인셍

 

아무튼 알바천국에서 조선소 치면 여러가지 직종 나오는데

 

1. 육상건설현장 거름

2. 숙식제공 좋다(대충 한 30만원 빼갈걸 보통은 원룸에 두세명 같이 쳐박아놓는다. 돈벌려면 공동숙사 들어가야지 어데 보로조아처럼 좆같은 욜로라이프를 꿈꾸노)

근데씨발 식제공은 얼어죽을 조선소에서 3끼 다준다.

3. 족장, 도장, 보온, 비계, 시스템동바리 동바리 데크플레이트 걸러라 뒤진다. 아 보온은 니 건강을 위해서임.

4. 추천 직종 결선 포설 배관 화기 용접

 

 

다음은 각 참고사항

1.채용전 검진에 관해서

대충 10만원 잡고 받는 검사다. 이거 통과해야 조선소 취업가능함. 병신인지 확인하는 작업. 병신은 취직시켜놓고 발작해서 뒤지면 또 산재니 나발이니 지랄하니 그거 낮출려고 만든제도다.

혈압

심전도검사

폐활량검사

양손각각악력 20kg

대충 이정도 문제없으면 통과할끼다. 어지간한 병신아니면 통과됨 근데 혈압은 니선택이 아니지.

 

+뒤로깎지쥐고 무릎붙인채로 앉을수있는지 스스로 셀프점검해라

조선소일이 힘들어 뒤질정도로 몸이 병신이면 이거안된다

 

2. 조선소 노동강도

육상노가다에 비해 좆도 힘안씀. 오히려 조선소에서 버텨야할 중요한 요인3개는 존나 좁은거 버티고 더운거 버티고 먼지구덩이 버티는거다. 먼지때문에 항상 마스크써야하고 하이바도 안벗어야 하거든?

따라서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건 힘든게 아니라 짜증이나도 주변에 표출안하는 클리어한 마음가짐이다.

좁고 덥고 더럽다. 응 힘든게 아니라 짜증안내는게 제일 중요함. 시발 존나 좁은데 어떻게 힘을쓰는 작업을 하노 악력제한이 20kg밖에 안되는덴 이유가 있다. (취부용접 제외)

 

 

3. 각 보직 대충 느낌

포설 : 육상의 배선, 장비에서 장비로 케이블끄는 작업. 추천직군중 제일 뇌가 비어도 할수있다. 힘은 좀 써야한다. 근데 혼자서 되는게 아니라 항상 팀플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힘주고 합을 맞추는게 제일 중요하다. 진급이 제일 빠르다.

 

결선 : 포설이 끌어다준 케이블 장비에 장착하는 작업. 구할수 있으면 구해라. 제일 사람답게 일한다. 근데 아마 구하기 힘들끼다. 포설하다가 전직하는걸 목표로 하면 된다. 힘안쓴다.

 

화기 : 전장화기의 준말이라 봐도 무방하다. 용접기들고 포설꾼들 케이블 끌 길을 만드는 작업. 진급안해도 단가상승 빠르고 용접은 알다시피 기술이다. 개좆밥으로 용접비기닝 하려면 전장화기나 배관가는거다. 구할수 있으면 여기 가라

 

배관 : 용접하고 볼트쪼고 배관설치하는거다. 전장화기랑 겸직하기도함. 아무튼 좋다. 얘들이랑 묶어서 화기로 부르기도 하고 암튼 화기쪽은 담당하는 쪽이 변하면서 부르는게 많이달라짐. 아. 그리고 화기 배관은 도면을 빨리잡는다. 이말이 뭐냐. 포설 배관 화기 마스터하면 현장 굴러가는거 장악가능하다는거다. 근데 허황된 꿈은 꾸지말고 일단 일이나 쳐해봐. 그냥 좆밥처럼 단가올리고 은행에 쳐박아 쌓아서 아파트 하나 만들어나가면 끝이지 뒤질때까지 조선소 있을려고 하는거 아니잖아?

 

취부 : 추천에 빠졌는데 어차피 단타치고 빠질놈들이 레알 개씹기술직에 존나 힘든일 왜하노 ㅋ 그리고 구하기도 힘듬

 

일단 3개월 버텨봐라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5000원 단가 올려준다. 그 뒤론 니 일하는 실력에 따름. 일한만큼 돈받는게 조선소다.

그리고 조선소 취직은 니 하루의 전부를 갈아넣는거다. 어. 새벽출근해서 저녁퇴근이다. 조선소가 존나 넓어서 출퇴근에 시간 대충 한시간씩은 소요됨. 잔업시켜주면 감사합니다 하고 하는거고. 일이 힘든게 아니라 하루를 다갈아넣는거임. 하루에 롤 두판밖에 못함. 그게 싫은사람은 안하면 됨. 진짜 작정하고 돈모으러 가는곳이야.

얼마전? 에 육상 열병합발전소나 평택 삼성건설현장? 도 있었을걸. 거기도 마찬가지인 곳이고

집중해서 돈모을 생각 아니면 조선소 안가는게 맞지.

 

댓글
6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