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상보] 트럼프, 상호관세 中 제외 90일 유예에 “사람들이 좀 두려워해 … 짧은 기간 뒤집었다”

뉴데일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들에 대한 상호관세를 90일 유예한 것과 관련, 채권 시장의 심각한 영향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미국 채권시장 금리는 연금 등에 막대한 영향을 줘 여론에 악영향을 끼친다.

트럼프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자동차 경주 선수들과 개최한 행사에서 상호 관세를 유예한 이유에 대해 "사람들이 약간 겁을 먹었다"라고 답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국채 시장 반응 때문에 관세를 유예했냐는 질문에 "난 국채 시장을 보고 있었다. 국채 시장은 매우 까다롭다"며 "어젯밤에 보니 사람들이 좀 불안해 하더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이날 자신이 설립한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올린 글에서 "중국에 대한 미국의 관세를 즉시 125%로 인상한다"며 "세계 시장에 중국이 보인 존경심의 부족에 근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어느 시점에 중국도 미국과 다른 나라를 갈취하던 날들은 지속 가능하지 않고 용납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게 될 것"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75개국 이상이 무역, 무역 장벽, 관세, 환율조작, 비관세 장벽 등에 대해 협상하기 위해 미국 대표에게 전화한 사실 등을 토대로 90일 간의 유예 및 이 기간 10%의 (기본) 상호관세의 상당한 인하를 승인했다"고 말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5/04/09/2025040900282.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