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우원식 국회의장 "제2의 계엄 안돼, 尹 오판 시 국회가 막아낼 것"

뉴데일리

우원식 국회의장은 6일 국회 본관 의장 접견실에서 긴급 성명 발표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추가 계엄령 선포는 안 된다"고 밝혔다.

우 의장은 "만에 하나 또 한 번 계엄 선포라는 윤 대통령의 오판이 있다면 국회의장과 국회의원은 모든 것을 걸고 이를 막아낼 것"이라며 "반드시 국회를 사수하고 국민과 민주주의를 지킬 것"이라고 했다.

이어 "모든 공직자는 자신의 자리에서 헌법을 충실하게 수호하길 바란다"며 "군은 국민의 군대다. 경찰은 국민을 지켜야 한다. 어떤 경우에도 군·경은 헌법이 정한 자신의 자리를 이탈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우 의장은 또 "국민께 당부드린다"면서 "국회를 믿고 차분하게 상황을 주시해 주길 바란다. 국회가 가장 앞에서 국민과 민주주의를 지키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의 국회 방문설에 대해선 불가함을 밝혔다. 그는 "대통령 국회 방문에 대해 연락 받은 바 없다. 국회 방문 계획을 유보해 달라"며 "다만 방문 하더라도 경호 관련 협의가 우선돼야 한다. 방문 목적 협의 없이 대통령의 안전을 담보하기 어렵다"고 언급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12/06/2024120600219.html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뚱캔
    2024.12.06

    ㅂㅅ인가.아 얘네  8년전에두 그랬지

    근데  또  저걸  받아 기 사 내는 놈이나  그걸 믿는  대중 들이나 8,년 동안 

    뭐한거임?저런거 다 지 뇌피셜 이었는데  

    저런게 통하는 대한민국,진짜 어 메이징 하다!

  • 재범달려홍준표2번

    국회의장도 중립지켜라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