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尹,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대비 … "금융·통상·산업 회의체 즉시 가동"

뉴데일리

윤석열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금융·통상·산업 등 3대 분야의 회의체를 즉시 가동해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대처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10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경제·안보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경제부총리를 컨트롤 타워로 하는 금융, 통상, 산업 3대 분야의 회의체를 즉시 가동해 시장을 점검하고 빈틈없이 대비를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새 행정부가 출범하고 새로운 정책 기조가 정해지면 세계 경제와 안보에 상당히 많은 변화가 있게 된다"며 "이에 따라 우리 경제와 안보에도 직관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만큼 여러 가지 치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예상되는 정책 기조가 있기 때문에 벌써 국제시장이 반응하기 시작했다"며 한미 간 긴밀한 협력을 거듭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가 지금 먹고사는 것이 반도체, 자동차 크게 두 개였다. 그런데 조선이 이제 활발하게 움직이고 있다"며 "새 미국 행정부가 화석 연료에 대해 좀 유연한 정책을 쓴다고 하면 조금 침체된 우리의 석유 화학 분야도 종전과 같은 지위를 회복할 수 있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된다"고 했다.

또 "인공지능(AI), 첨단 바이오, 양자 같은 미래 전략 산업은 동맹국 간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 부분에 대해서 미국과의 협력이 지속되고 더 발전할 수 있게 챙겨 주기 바란다"고 했다.

국방 분야에 대해선 "굳건한 한미동맹을 토대로 확실한 대북 억지력을 유지하고, 서로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제대로 된 평화와 번영의 리더십을 가질 수 있도록 면밀하게 준비해 주기 바란다"고 고 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11/10/2024111000065.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