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홍카께 무례했던 신동욱 tvㅈㅅ 전 앵커 근황

profile
whiteheart 챔피언

與신동욱 "尹, '의정 갈등' 해소 위해 韓에 힘 실어야"

 

[서울경제]

신동욱 국민의힘 서울 서초을 후보는 25일 4·10 총선에서 여당의 악재로 지목된 ‘의정(醫政) 갈등’의 해소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에게 힘을 실어줘야 한다고 밝혔다.

신 후보는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나와 “(전날 한 위원장과 의대교수들과의 대화로) 이 문제는 이제 물꼬가 트일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의대정원 문제는 선거 앞두고 느닷없이 꺼낸 이슈가 아니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미 상당히 숙성된 이슈”라며 “다만 다른 여러 가지 의료전달체계의 문제에 대한 설명이 좀 부족했던 점과 이에 대한 동시적인 설명보다는 의대생 2000명 늘린다는 것이 너무 국민들에게 각인되면서 좀 꼬이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신 후보는 “이 문제의 본질은 행정부인 대통령의 역할과 당의 입장이 조금 다를 수밖에 없다”며 “제가 만약에 대통령이었으면, 대통령이 그러고 정치와 선거를 생각하셨다면 이렇게 안 했을 수도 있지만 대통령의 입장에서는 분명히 결단이 필요한 사안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이 예기치 않게 선거에 악영향으로 지금 돌아오고 있는 상황인 건 분명해 보인다”며 “그러나 20일 앞두고 당정 간에 어떤 큰 대화의 물꼬를 트겠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에 순조롭게 풀리기를 바라고 있다”고 기대했다.

후략

 

https://naver.me/5K52L4Eo

댓글
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