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한동훈, "라떼는"

profile
whiteheart 챔피언

한동훈 "이재명 '셰셰' 중국에 굴종"…'나 법무장관 땐'

 

[서울경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서 "이재명 대표의 '셰셰'(謝謝·고맙다는 뜻의 중국어) 발언으로 민주당의 대중국 굴종 인식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이 대표를 비난했다. 이 대표가 충남 당진시장에서 했던 "왜 중국에 집적대나, 그냥 '셰셰'하면 된다'"는 발언을 겨냥한 것이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2일 충남 당진시 당진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 위원장은 "이 대표는 지난 여름에도 이해할 수 없는 굴종의 모습을 보였다"며 "주한중국대사관을 직접 찾아가서 외교부의 국장급에 불과한 싱하이밍 대사로부터 훈시에 가까운 일장 연설을 15분 간 고분고분 듣고 왔다"고 비난을 이어갔다.
 

한동훈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대위 회의에 참석해 현안에 관해 발언하고 있다. 오승현 기자 2024.03.24

그는 "같은 시기에 법무장관이었던 저는 싱 대사로부터 만찬 요청을 받고 적절하지 않다고 봐서 사양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싱하이밍 대사의 '중국의 패배에 배팅하다가는 나중에 후회한다'는 협박에 가까운 발언에 한마디 반박도 못한 것이 이 대표다"라고 강조했다.

 

 

후략

https://naver.me/xaobZpgw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