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김건희 모녀 23억' 검찰의견서, 문재인 정권 때의 문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거론한 검찰의견서를 두고 "옛날 문재인 정권에서 나온 문서"라고 일축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3선 의원들과의 오찬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그때는 왜 안했냐"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쌍특검법(대장동 50억 클럽 의혹·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은 총선용 악법이 분명한 입장이다. 국민들도 아실 것"이라고 기존의 입장을 재확인했다.이날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에 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최근 한 언론이 김건희 여사와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가 도이치모터스 주식거래로 23억 원에 육박하는 수익을 얻었다는 검찰 수사 결과를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중략
이어 "대통령실과 여당, 그리고 보수언론은 '김건희 특검법'과 관련하여 문재인 정부 시절 1년 7개월 동안 수사하고도 기소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조사할 필요가 없다는 황당한 주장으로 여론몰이를 하고 있다"며 "하지만 당시 검찰총장은 윤석열 대통령이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특별감찰관과 제2부속실에 이어 다른 조치가 더 필요하지 않냐는 일각의 의견에 대해 "우리는 여러 번 말했지만 다양한 의견이 가능한 곳이다. 다양한 의견을 잘 듣겠다"고 답했다.
더팩트
https://naver.me/xOIwPfY3
두목 문재앙
검찰총장 윤재앙
검사 한재앙
세트플레이..
한치야, 쎄바닥 낼름거리지 말고 쥴리 구속수사해..
한치면 오징어 새뀌?
문재인 때 수사하고 다 털었지만 나온 거 없다는 주장만 하던데
검찰의견서 저거 2022년 12월 30일에 권오수 대표 넘길때 재판에 제출한 문서인데,
한동훈이 문재인 때 문서라고 하는거 구라 아님?? 일단은 2022년 12월 30일은 윤석열 정권이고 이때 검찰이 낸 문서니 윤석열때 문서라고 해야하는거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