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 비난에…주민들 "사퇴하라" 격분
입력2023.06.16. 오후 3:47
이슬람사원 건립 반대 주민들, 홍 시장 발언에 항의
원본보기
'대현동 이슬람 사원 반대 비상대책위'가 16일 대구시청 동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슬람 포비아(공포)'를 만드는 특정 종교 세력을 대구에서 추방해야 한다'는 요지의 발언을 한 것을 둘러싸고 이슬람 사원 건립을 반대하는 북구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이슬람 사원 반대 비상대책위'는 16일 대구시청 동인청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가 일부 세력에 선동돼 이슬람 종교를 탄압하는 집단이라고 표현한 홍 시장은 사과하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주민들은 그들이 기도하러 오는 것을 지난 10년 동안 반대한 적이 없다"며 "이는 종교 자유의 문제가 아니라 삶의 터전과 가족이 달린 생존권, 재산권, 행복추구권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앞서 홍 시장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북구 일부 주민들을 선동하는 사람들은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로 보고 받았다"며 "이슬람 포비아를 만드는 특정 사이비 기독교 세력들은 대구에서 추방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말그대로 '사이비 기독교 세력'을 욕한 건데 왜 당신들이 발끈함?
사이비들이 선동을 한다고 했지 누가 당신들이 선동한다고 함?
대구의 폐쇄성은 대구의 발전을 저해시키는 요인
저것들은 대법원앞에가서 따지지 왜 지랄이래?
대구의 폐쇄성은 대구의 발전을 저해시키는 요인
저것들은 대법원앞에가서 따지지 왜 지랄이래?
건립 판결은 권영진때 났다고!!!!!
대법원 판결을 뒤집을 수도 없는데!
일단 ㅅㅊㅈ부터 잡아요. 시위자분들!
지령 받은 거니? 홍준표 까라고?
권영진 찾아가! 그 때 결정난 거니까!
건진법사한테 지령받았나?ㅋㅋㅋㅋㅋ
저기 시청앞에서 시위하는 사람들은 찔리는 게 있나?
기독교인지 아닌지를 떠나, 극단적 무슬림에 의한 테러는 특정 한 두 국가의 문제 아닌 시민들로써는 충분히 할 수 있는 보편적인 우려이며, 무슬림들의 성지이자 상징과도 같은 모스크가 보수의 심장 대구에 들어서는 것을 걱정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얼르고 달래는 것이 아니라, 사이비 기독교 신자이다 등 21세기 백주대낮에 종교전쟁을 진두 지휘하는 시장님의 기적의 리더쉽을 보니 감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테러 청정국 대한민국에서 미래에 대구 모스크와 연관된 테러라도 한번 발생하는 날에는 그 중대한 책임을 어떻게 감당하려하는지 가늠하기조차 어렵습니다.
이슬람인을 대구에서 받았나?
외국인의 입국과 체류에 관한 것은 정부에서 하는 일이고
대테러 활동도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대테러센터에서 책임을 지는 것.
이슬람인들의 국내 체류와 테러에 관한 문제는 국가가 우선적인 책임이지 그걸 왜 대구시장에게 책임을 물어?
이미 한국에 이슬람인들이 들어온지 꽤 됐고 이슬람 사원도 전국에 많다.
이슬람인이 난민만 있다고 생각하나? 그 난민도 정부에서 받은 것
나도 이슬람 싫어하지만 그렇다고 이슬람인을 무조건 배척할 수 있는 상황인가?
그렇다면 왜 이슬람인이 국내로 들어오기 전에 국가에서는 못 막았고 지금도 그렇지?
그렇게 되면 이슬람 국가들과 수교와 교역이 온전할까? 기름 한 방울 나지 않는 나라에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종교의 자유를 허락하지 않으면 전세계에게 과연 우리나라를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볼까?
한 지역의 정치지도자입장에서 이슬람문제로 소란스러운데 다른 정치인들처럼 모르는 체하면 좋았겠지만 그런 성격이 아니기에 이미 들어와 있는 이슬람인들을 내쫓을 수도 없고 서로 잘 지내자라고 말한 것인데 그러면 그걸 잘 지내지 말고 서로 싸우고 배척하자고 선동해야지 맞는가?
그렇다고 범죄나 테러같은 행위가 발생하는 것을 누가 허용한다고 했나?
이슬람 테러리스트들의 피해를 가장 심하게 입은 미국에서도 이슬람 종교는 허용되고 이슬람국가와 교역하고 있다.
단지 극단적인 이슬람세력과 테러리스트에 대한 주의만이 필요한 것.
그리고 특정 사이비기독교세력은 언급한 것은 이 건을 빌미로 자꾸 선동하는 특정 세력에게 경고하는 것임.
뭔가 찔리는 게 있기라도 할테니
바쁜현대사회 저런 시간과 여유가 계신분들 참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