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평등하지 않은 세상 꿈꾸는 당신'…'400억 아파트' 홍보 이랬다

profile
박지후대세

'평등하지 않은 세상 꿈꾸는 당신'…'400억 아파트' 홍보 이랬다

n.news.naver.com

원본보기

더 팰리스 73 홈페이지 캡처

'언제나 평등하지 않은 세상을 꿈꾸는 당신에게 바칩니다'라는 분양 광고 문구로 논란을 빚은 서울 서초구 반포동의 한 아파트 시행사가 6일 "신중하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들어서는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더 팰리스 73' 시행사는 이날 홈페이지에 별도로 올린 사과문을 통해 "본 홈페이지 내에 사용된 문구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시행사는 "의도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신중하지 않은 표현으로 많은 분들께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했다"며 "앞으로 표현의 모든 과정에서 더욱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원본보기

더 팰리스 73 홈페이지 캡처2027년 9월 준공 예정인 더 팰리스 73은 '쉐라톤 팔래스 강남' 호텔이 있던 자리에 들어선다. 대지면적 2700평에 지하 4층에서 지상 35층까지, 총 73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분양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면적에 따라 100억원에서 최대 4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1984년 프리츠커상을 받은 미국인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가 건축에 참여했다. 더 팰리스 73 측은 "최상위 주거공간으로서 본질이나 계보를 새롭게 제시하게 될, 세기에 다시 없을 주거 명작이 될 것"이라고 소개하며 최고급 주거단지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나 홍보 과정에서 사용한 .언제나 평등하지 않은 세상을 꿈꾸는 당신에게 바칩니다.는 문구를 두고 온라인상에서는 "상대적 박탈감을 부추긴다" 등의 비판이 나왔다.

댓글
4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