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건희 여사 '눈맞춤' 자랑하는 극우 유튜버 안정권
n.news.naver.com
'양산 사저 시위' 극우 유튜버 안정권 5월10일 취임식 영상 눈길
행사장 진입하는 김건희 여사에 인사, '눈맞춤' 주장하는 제스처
친누나 대통령실 채용에 윤 대통령 내외와의 인연 관심[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극우 성향 유튜버 안정권씨 친누나가 대통령실에 채용돼 일한 것이 확인돼 논란인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 당시 당선인 특별초청으로 참석한 안씨가 입장하는 김건희 여사와의 맞인사를 자랑하는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이 영상에서 안씨는 대통령 내외를 기다리다 인사를 나누고, 특히 김 여사가 시민들 중 누군가를 알아본 듯 이동하던 중 돌아서서 인사를 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안씨는 곧장 카메라를 향해 김 여사가 자신과 눈맞춤을 했다며 두 손가락으로 양눈을 가리킨다. 방송 도중 안씨가 자신과 김 여사와의 인연을 강조하기 위해 취한 행동으로 보인다.영상 자막에는 “김건희 여사님 안정권 대표님 발견하시고 반갑게 뒤돌아서면서까지 손인사해주심”이라는 설명도 덧붙었다. 다만 실제로 김 여사가 안씨를 알아보고 인사를 했는지는 불명이다. 안씨가 방송의 흥을 돋구는 차원에서 취한 제스처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앞서 안씨는 자신이 운영하는 영상 플랫폼 ‘벨라도’를 통해 실제로 받은 취임식 초청장을 공개하고 취임식 참석 영상을 실시간 중계하기도 했다.
여기에 유튜브 활동을 함께하기도 했던 친누나가 대통령실에 채용된 사실로 미뤄 안씨와 윤 대통령 혹은 김 여사 사이의 관계에 대해 의심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대통령실은 당초 안씨 누나의 대통령실 채용에 대해 “연좌제”라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으나 논란이 길어지자 결국 안씨 누나가 사직 의사를 밝혔다고 알린 상태다. 안씨와 대통령 내외 사이 인연에 대해서는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안씨가 논란이 되고 있는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 사저 앞 비방 활동과 안씨 누나의 대통령실 채용 사이 연관성을 밝히라고 요구하고 있다.
|
저런 샛기를 왜초대하ㅣ지??
저때 김상진도 초대받았나요?
유유상종
저런 샛기를 왜초대하ㅣ지??
저거 나경원은 한장도 못받았는데 안정권은 15장인가 받았다더라 ㅋㅋㅋ
저때 김상진도 초대받았나요?
영상 올린 거 보니까 초대 받은 모양인데?
유유상종
나경원, 홍카에게도 안한것을 ㅋㅋ
안정권.이시키 요 영상 절대 지우지 마라!
머지 않아 필요할 때가 올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