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극우 성향 산케이신문 계열 후지TV의 히라이 후미오 논설위원이 한국의 한일관계 개선 의지를 폄하하는 글을 게시했다. 전후 최악으로 평가 받는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 최근 윤석열 당선인이 최근 한일 정책협의대표단을 파견했는데, 관계 개선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한 것이다. 거대야당의 눈치를 보느라 새 정권이 사실상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다. 근거가 빈약한 막말 수준의 발언이다.
그는 지난 27일 후지뉴스네트워크(fnn)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한국 대표단을 만나면 안됐다'는 제목의 특집기고를 올렸다.
글에서 그는 “윤 당선인이 파견한 대표단에 일본 정부도 미디어도 큰 기대를 갖고 있는 것이 이상하다”며 “좌파인 문재인 정권이 끝나 보수 정권이 됐기 때문에 한일관계가 개선된다고 생각하는가. 이는 거짓말”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대표단은 일본의 외무상, 방위상, 총리와 회담했지만, '미래지향으로 관계를 발전시키자' 등의 지루한 말한 했을 뿐"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국측이 구체적인 말을 하지 않는 이유는 간단하다”며 “윤 정권은 '소수정권'이다. 보수 정당에서 대통령을 배출했지만, 야당이 의회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어 정권은 야당의 말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히라이 논설위원은 “물론 한일관계가 개선되면 경제, 안보상의 이익은 있다”면서도 “일본 총리가 만나고 싶지 않은 한국인들을 만났을 것이지만, 이것은 한국에 대해 '일본은 타협합니다'라는 잘못된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고 말했다.
글을 통해 한국 때리기에 나선 히라이 논설위원의 결론은 한국과 대화를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히라이 논설위원은 "경제나 안보보다 소중한 것이 있다. 그것은 나라로서의 명예다. 우리의 명예를 짓밟는 사람들과 악수를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http://naver.me/GwDMUx8a
반일교육에 의한 반일감정 거르고 맞는말이네 ㅋㅋㅋㅋㅋㅋ 항문이 뭘 하겠냐
ㅋㅋㅋ
반일교육에 의한 반일감정 거르고 맞는말이네 ㅋㅋㅋㅋㅋㅋ 항문이 뭘 하겠냐
일본인이 하는 말이라 기분 나쁘긴 한데 틀린 말은 아니네요
한국에 정상적인 보수 유튜버보고 같은 한국인 좌빨들이 극우라고 몰아 부치는거랑 같네 ㅋㅋ
기사 꼬라지 하곤 ㅋㅋㅋ 극우는 무슨 ㅋㅋ
한일관계 악화되서 한국 무너지면 일본도 위험해집니다. 너무 안타깝네요
일본 무너지면 한국은
더
위험해지는게 현실
ㅊㅊ
객관적으로 보면 틀린말은아닌데
야당에 질질 끌려다닐꺼 ㅋㅋㅋㅋㅋ
나도 한국서 자라서 그런지 일본좋아하지만 일본이 정치가가 하는말보면 부정적인 기분이 먼저드네 ㅋㅋㅋㅋㅋㅋ 무지성반일교육의 폐단인가
윤석열도 구체적인 복안도 없이 관계 개선이라는 말만 하다 왔구만..
일본 측에서는 쇼라고 생각하지.
사실 쇼가 맞는 말이임.
극우들 윤도 안좋아하는듯 그냥 ㅂㅅ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