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예약률 한달새 최대 1200% 폭증
올 일본맥주 수입량은 2년 전보다 2배 뛰어
日야욕이 부른 '노재팬 분노' 사실상 빛잃어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
지난 2019년 7월 일본의 무역 수출 규제로 촉발된 '노재팬' 운동의 슬로건이다. 일본 여행을 가지 않고 일본 제품을 사지 말자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대일(對日) 불매 운동으로 당시 한국의 일본 맥주 수입은 전년 대비 80% 이상 급감했으며 ‘불매 1호’ 대상으로 지목된 유니클로는 한국 일부 매장에 대해 폐점 수순을 밟았다.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 또한 크게 감소한 가운데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사태까지 터지면서 일본은 한국인에 대한 무사증 정책을 잠정 중단하고 사실상 한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막았다.
지금은 '가지 않습니다'라는 말이 무색해질 만큼 일본으로 향하는 한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쏟아지고 있다.
25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에서 9월 일본 여행 예약률은 전달 대비 무려 625% 증가했으며, 모두투어에서는 증가율이 1200%에 달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는 일본항공의 11~12월 일본행 국제선 예약이 올해 9월 중순과 비교해 3배 수준으로 올랐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이달 30일부터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횟수를 28회에서 2배 늘린 주 56회까지 증편할 예정이다.
'사지 않습니다' 또한 사그라들고 있다.
일본 맥주의 수입은 노재팬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세를 보였다. 최근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일본 맥주 수입량은 1만3198t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0년 6489t보다 103.4%, 지난해 7751t보다 70.2% 증가한 수준이다. 올해 수입액 역시 1027만3000달러(약 147억6230만원)로 2020년 대비 81.2% 늘었다.
일본에서조차 "포켓몬빵 소동을 보면 노재팬은 이미 과거의 일"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4월 일본 경제매체 '겐다이비즈니스'는 포켓몬빵 인기에 대해 주목하며 "한국에서는 최근 일본 만화 '극장판 주술회전'이 개봉 직후 관객 수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며 "(포켓몬빵의 인기와 함께) 일본 만화의 뿌리 깊은 인기를 증명하는 것"이라고 보도했다.
좌파들 오열중 ㅋㅋ
애초에 우리가 더 피보는 무지성 행동이었음
이거 기사링크가 한경오 인가요? 소제목에 일본에 대한 분노가 넘쳐나네요 ㅋㅋㅋ 일본야욕?
노재팬충 대가리 깨지는 뉴스ㅋㅋ
욕구를 거세해봤자 입니다
좌파들 발작할 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