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근혜가 석방 확정됬을때. 박대통령의 입장에서 탄핵파들에 맞서 공격하는 모습을 보였어야했다. 그러나 야권분열, 정치판에 들여들이는것은 도리가 아니다. 라며 보수통합의 리더, 압도적인 정치적 자산을 얻을 기회를 놓쳤다. 실제로 안철수 지지율 상승 요인은 박근혜 석방 요구에 있다.
2. 이준석을 중심으로 내부 갈등이 심화될때 이준석을 근거없이 옹호한것.
홍의원님은 지금 이준석의 옹호로 인해, 경선후 비리대선으로 규정, 대선불참선언을해서 압도적 정치적 자산을 얻은것을 모조리 잃어버렸다. 홍의원님은 지금 이준석을 전적으로 믿는것같다. 하지만 되돌아오는건 1도 없을것이라고 장담한다.
이준석의 정체를 빨리 알아차리셨으면좋겠다. 이준석은 현재 안철수와 단일화를 막고있고, 후보교체도 막을것이다. 당 내부갈등의 계산적인 행동만 하고있는 상황이다. 당대표로써 탄압받는 상황이 전혀 아니다. 오히려 친문언론에서 이준석을 지원하고있을뿐이다. 이대로면 당을 소멸시키고 침뱉고 나갈것이다.
잘하고있는점
1.윤석열을 계속 치고있는것이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쎄게, 보수개돼지들과 같이 박대통령의 입장에서 탄핵파들에 맞서 쳐야한다.
2.안철수를 띄워주는것이다.현재 홍의원님은 박근혜 발언, 이준석의 옹호로인해 얻어놓은 점수를 모두 잃어버리셨다.그래서 이준석으로 인해 당이 소멸될 위기에 있을때, 안철수를 밀어서 승부수를 띄우는것도 나쁘지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