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투표란에 기권표 만드는 것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언어와행동

투표란에 기권표를 만들면 어떨까요?

투표율에서 기권표가 15~25% 미만이면 당선, 

15~25% 이상이 되면 재투표,


재투표(재투표는 본 투표에서 3-5일 뒤 -> 시간이 길면 악용사례발생)에서 투표율 15~25% 이상이 기권이면

모든 대선 후보자 교체.(후보 전체 교체)


선거비용은 어떤 부서 해체하면 될듯??


댓글
15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아루
    2021.11.16

    찬성

  • 기호지세
    2021.11.16

    현실성이 없죠.

    선거의 본질과 떨어진 이야기이고

    투표를 몇번하게요?

    결국 차악, 차선을 뽑는 것

  • 기호지세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기호지세 님에게 보내는 답글

    지금처럼 뽑을 후보가 없는데 차선이나 차악이니 계속 안주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해요.

    기권표나 무효표로 국민이 얼마나 뽑을 후보가 없는지 당과 후보 자신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몇번이고는 더 투표에 관해서 고민해봐야죠.

    5년동안 문정부로 인해 폐망하는거 보고도 또 차악 차선 .. 우리나라는 발전없는거 같아요

  • 언어와행동
    기호지세
    2021.11.16
    @언어와행동 님에게 보내는 답글

    투표 1번 다시하면 무소속 다 나가떨어지고 두번하면 보복심리로 또 없어지고 세번째쯤되면 정당3개에서 3위인 후보만 나오겠네요. 더 찍을 사람없을걸요.

    본인이 당 경선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결과는 수용해야하는 것이죠. 그냥 맘에 안든다고 비토놓는것이고 그렇다면 대의 민주주의 말고 다른 형태를 생각하여야죠.

    지금의 후보는 전부 노답인건 인정하나 그러한 25퍼가 다수를 좌지우지하는 선거방식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 기호지세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기호지세 님에게 보내는 답글

    기권표 방식은 당연 제가 올린대로 안될거란거 압니다. 비토 놓는게 아니라 지금 예를들면 대장동 부산은행 등 제대로 검사합니까? 세상에 완벽한 후보는 없습니다. 그러나 어느정도는 되어야하지 않을까요?

    차선이니 차악이니 그냥 수용하는데로 나두자.

    지금 대선 후보들 중 차선과 차악은 누구입니까?

     

    이건 수용이 아니라 방관이라 생각되네요

     

    기권표란이든 무효표 란이든 제가 밑에 다른 님들에게 적었던 것 처럼 국민의 의견이 나와야한다고생각합니다.

    제 방식이 맞다고하는게 아니라 국민이 지금 현 후보들에 대해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는 것을 당이나 후보들 자신이 알아야한다는 취지입니다.

  • 언어와행동
    기호지세
    2021.11.16
    @언어와행동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해는 하는데 ..

    우리야 둘다 개새끼지만 4056070 각 콘크리트 지지층은 저새끼가 개새끼고 우리 후보님은 좋은 후보죠. 그리고 각 후보는 알걸요. 왜 욕 쳐먹는지.

    재선거같은 방식은 통용될수는 없고 그 전 경선과정에서 더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2030의 투표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것이 그 방증이고 5년동안 개고생하면 정당참여도 높아질겁니다.

    서울 재보궐에서 20대 남성 72퍼가 오세훈에게, 20대 메갈들 표 15퍼가 여성단체에 갔다거나 하는 상황을 연구하는 사람도 있고요. 말씀하신건 현재 대의 민주주의라는 정당정치 자체를 바꾸지않는이상 의미없다봅니다.

    뭐 무효표도 한 방식인데 1퍼만 넘게 나와도 연구대상일듯하지만

    방관은 경선참여 안한사람들임. 이게 왜 방관인지?

  • 기호지세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기호지세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앞서 후보들의 불법에 대해 "차선이니 차악이니 그냥 수용하는데로 나두자."

    이 말에 대한 방관입니다.

    그리고 참여도에 대한 이야기를 하셨는데,

    제가 말하는 것은 올바른 후보 뽑는 것'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거두절미하고 "투표란에 기권표란을 넣은 것" 이것입니다.

    당연히 님 말대로 경선과정에 더 많은 2030 세대가 참여해서 지금 이같은 상황이 안오도록 하는게 좋죠.

    그런데 제가 말하는 것은 제가 제목에서와 같이 그저 투표란에 기권표란을 만드는 겁니다.

    물론 재선거, 이거 어려운거 알지만 넣은 것이고, (물론 저는 총선이든 대선이든 재선거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순전히 저의 바람)

    중점적인건 투표란에 기권표란을 만들어서 알리자 이것입니다.

     

    뉴스에 보니 후보 결정못한 비율이 47.5%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4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았지만요..ㅎ

    그리고 203040세대는 기권할 것이 많아 보인다. 라고 예측하고 있구요.

    그래서 저는 현시점에 기권표란 만들면 한 적어도 지금은 5%이상 나올 것 같아서 물어보는 겁니다.

     

    이번 대선뿐 아니라 저는 항상 투표란에 왜 기권표란을 안주는가 이 의문이 있었네요.

    그래서 무효표도 해봤구요. 당연 거기서 당선된 분이 있으면 인정하지요. 인정을 안하지 않습니다.

     

    기권표도 국민의 의견이니 투표란에 넣어달라는 것.

    후보나 당이나 지금 기권하는 사람들의 비율이 이정도니 당선되면 고쳐보라.

    이 정도 일까요??

  • 언어와행동
    기호지세
    2021.11.16
    @언어와행동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래서 차악이니 어쩌고 방관하지 않는방법이 기권표 만드는 말씀이신데 동의 못합니다.

    선거의 취지상 기권항목 만들어질 일은 없을겁니다. 투표나 해야죠. 투표율이 높아야 목소리가 나옵니다.

  • 기호지세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기호지세 님에게 보내는 답글

    네 동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차악을 선택하느니 무효표 하겠습니다

  • 리버테리언
    2021.11.16
    선거를 할시 투표용지에 무효를 두어서, 각 당의 후보보다 무효표가 더 많이 나올시에 각 당의 후보들을 탈락시키고 다시 새로운 후보가 나와서 

    Libertarian_Party_Blue_Button_by_r_.jpg재투표를 하는 제도가 생기길 바랍니다.

    만약 이 제도가 시행되면 국민은 차악을 선택할 필요가 없고, 각 정당들도 국민의 눈치를 보고 후보자를 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리버테리언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리버테리언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것도 좋네요~

    저는 국민도 기권표를해서 의견을 내야한다고 봐요

    그걸 후보들도 알고요

  • 자유별
    2021.11.16

    기권표를 집계할 필요성은 있어보입니다. 무효표와 기권표는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자유별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자유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좋은 말씀인것 같습니다

    기권표든 무효표든 정확히 계산해서 국민의 생각도 알려야한다고생각해요~

  • BarakObama
    2021.11.16

    프랑스 같은 시스템을 말하시는건가요? 재투표에 관한건 중립이지만 기권란 만드는건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결국 기권표가 집계되면 투표율도 올라가고, 그 투표율을 만들어낸 세대, 계층, 집단은 다음 선거때 더 집중될 것 같네요. 예를 들어 20대 무직자들이 기권표를 던진다면 그 투표율을 보고 정당들이 20대 무직자들을 위한 정책을 더 만드는 선순환이 발생하리라 봅니다.

  • BarakObama
    언어와행동
    작성자
    2021.11.16
    @BarakObama 님에게 보내는 답글

    예! 약간 비슷하지만.. 꼭 재투표가 목적이 아니라 기권란 만드는게 좋은것 같아서요..

    말씀대로 투표율 뿐만아니라 정당과 후보들이 더 생각하게 할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