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3087037
"日·네덜란드에 반도체 장비 유지보수 제한 압박"
"엔비디아, 中 수출 반도체 양·종류 제한도 논의"
[워싱턴=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對中國 반도체 통제 강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同盟國들에게도 中國 반도체 산업에 관한 규제를 强화하도록 압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브라이언 크르자니치 인텔 최고경영자(CEO)가 2017年 2月 8日 백악관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 앞에서 고용 창출 계획을 설명하는 모습. 2025.02.25.
[서울=뉴시스] 권성근 기자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對中國 반도체 통제 强화를 모색하고 있으며 同盟國들에도 中國 반도체 산업에 관한 규제를 强화하도록 압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5日 싱가포르 매체 스트레이츠타임스는 블룸버그 통신을 인용, 트럼프 행정부 팀이 최근 同盟國인 日本, 네덜란드 관리들을 만나 도쿄 일렉트론과 ASML 엔지니어들의 中國 內 장비 유지 보수 제한에 관해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도쿄 일렉트론과 ASML은 日本과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다.
前임인 바이든 행정부의 최우선 과제이기도 한 이 구상은 램리서치, KLA,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등 美國 반도체 제조 장비 업체들에 적용된 對中國 수출 통제에 同盟國들이 동참하는 것이다.
또 다른 소식통은 美國이 특정 中國 기업들을 제재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시작한 가운데 이런 회의가 열렸다고 했다.
일부 트럼프 행정부 관리들은 별도 허가 없이 中國으로 수출될 수 있는 엔비디아 반도체의 양과 종류를 제한하는 것을 또 다른 목표로 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말했다.
美國의 광범위한 목표는 인공지능(AI)과 軍사력 强화로 연결될 수 있는 반도체 산업을 中國이 더 이상 진전시키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라고 한다.
다만 트럼프 행정부 주요 기관 인사 문제로 새로운 규제가 나오려면 수개월이 걸릴 수도 있고 同盟國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매체는 전했다.
욕들을 많이 하는데..
트럼프는 Reality, 현실이다.
물리적으로 볼 때
살 날이 상대적으로 얼마 남지 않은 트럼프.
와신상담하여 돌아온 위치인 만큼
아마 한번 뿐인 삶의 마지막을 있는 힘껏 달리려 할 것이다.
우리에게 유리한 상황이 되도록
인정해줄 것은 인정하고
지혜롭고 성실하게 만반의 노력을 기울이길 바란다.
무대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