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카는 사형제 집행 공약을 예시로 들어서 화제가 되었었습니다.
저는 유보 및 반대 입장입니다.
피해자의 입장에서 천번만번이고 사회에 없애는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이야 과학수사가 발전된만큼 그럴 일이 없을 거라 봅니다만 진짜 만약의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는 경우 돌이킬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쉽게 찬성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철학적으로 볼때 안락사 관련 논의와 함께 과연 죽음이 최고의 형벌인가 하는 생각도 들곤 합니다.
우리나라는 사형제가 있지만 집행을 안하고 있는 상황인데, 사형 집행에 관하여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사형 집행의 진짜 걸림돌은 쓰신 내용보다 EU일듯
고거 맞음. 그것 때매 집행을 안 한다 들었는데 하면 하고 안하면 안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런데 시행되면 돈 있는놈들은 안당하고 가난한 사람들이 빛 대신 사형 당할 듯.
사형제가 시행되면 아무래도 한사람의 생명을 뺏는 것이다 보니 판사들이 판결을 내릴때 좀 더 신중하게 하는 긍정적영향도 있을거라 생각됨. 그리고 화학적 거세도 괜찮다고 보는게 약물투입 중단을 하게 되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때문에 물리적거세로 인해 벌어지는 무차별 보복성 범죄들을 어느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봄.
집행해야죠. 미국에서도 어느 주에서 집행 전후 범죄 발생율이 크게 차이 난다고 ! 경종을 울려야죠.
홍카 지지 이유중 하나. 20개월 여아 강간살인범, 한 명의 여자라도 더 죽이지 못하고 잡혀서 억울하다라는 놈들은 사회에 필요 없음.
유영철 등 엄청 흉악하고, 증거가 명명 백백한 경우에만 동의
김대중 정권이전에 사형 집행했었어요. 흉악범에 한해 사형하는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형제를 부활하는것이 아니라 이미 우리나라에 사형제는 있는데 법무부장관이 집행허가를 안했을 뿐이에요.
사형집행의 필요성은 죗값을 치루게 해야한다는 정의구현목적도 있지만 각종 범죄자들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데 그 이유가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