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8일 페이스북에 CBS 라디오 프로그램을 저격하는 글을 올렸다가 삭제하는 소동을 빚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영상 링크를 공유한 뒤 "이런 악의적 프레임이 다 이유가 있었던 모양이군요"라며 "김현정 뉴스쇼가 대체 민주당과 이재명에게 왜 이렇게 심하게 하나 했더니"라고 했다.
이 대표가 공유한 영상은 지난해 8월 28일 방송분으로 진행자 김현정 씨와 박성민 정치컨설팅 민 대표의 짧은 대담 내용이 담겼다.
박 대표는 영상에서 "대통령실과 여당이 야당을 상대하는 관계는 과거에 북한을 상대하는 미국과 한국, 대한민국 정부의 입장과 비슷하다"며 "대한민국의 동의 없이 과거에는 미국과 북한이 직접 대화를 못 했다"고 말했다.
이 발언은 대통령실을 미국, 한동훈 당시 국민의힘 대표를 한국, 이 대표를 북한에 비유한 것으로 대통령실과 여야 간 합의 절차의 어려움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표는 이를 '악의적 프레임'으로 규정했으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은 돌연 삭제됐다.
이 대표가 갑자기 1년 전 방영된 라디오 프로그램을 거론한 것은 최근 허은아 전 개혁신당 대표가 제기한 이준석 의원과 CBS 사이의 유착 의혹 때문으로 보인다.
허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 의원이 당직자들과 주고받은 것으로 보이는 카카오톡 대화 캡처 화면을 공개했다. 이 캡처 화면에는 이 의원이 당직자를 통해 '김현정의 뉴스쇼' 제작진에게 방송 내용을 지시하는 듯한 내용이 담겼다.
이후 CBS 측은 "심각한 당내 갈등 상황은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그것이 근거 없는 추측이나 무리한 비방의 면죄부가 될 수 없다"며 의혹을 부인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5/02/18/202502180022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