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시험 2달 남았는데 왜 방치?" 제자들 한탄… 전한길 "나라가 먼저"

profile
설윤수호 레전드

"시험 2달 남았는데 왜 방치?" 제자들 한탄… 전한길 "나라가 먼저"

n.news.naver.com

전한길씨가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는 지난달부터 탈퇴 인증글이 올라오고 있다. 사진은 여의도 집회 연설에 나선 전한길 강사의 모습. /사진=유튜브 채널 '꽃보다전한길' 캡처원본보기

전한길씨가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는 지난달부터 탈퇴 인증글이 올라오고 있다. 사진은 여의도 집회 연설에 나선 전한길 강사의 모습. /사진=유튜브 채널 '꽃보다전한길' 캡처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반대하는 한국사 강사 전한길씨(54)의 수강생들이 모인 회원수 35만여명 규모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탈퇴 인증글'이 잇따르고 있다.

3일 뉴스1에 따르면 전씨가 수강생을 대상으로 기출문제와 면접 후기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 직접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에는 지난달부터 탈퇴 인증글이 올라오고 있다.지난달 31일 기준 최근 게시물 50여개 중 절반 이상이 정치 관련이었고 전씨가 카페에 8번 올린 소위 '입장문'에는 조회수 최대 4만회, 댓글 수백개가 달렸다. 사실상 정치 커뮤니티와 다를 바가 없어진 모습이다.

일부 수험생들은 "시험 2달 남았는데 왜 방치하느냐" "정치인 팬카페 같다"며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한 수험생 A씨는 "선생님께 실망감을 느낀 건 정치적 발언 때문이 아니라 시험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어려워졌음에도 이곳을 방치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국가직 시험이 62일 남았는데 수험생이 글도 못 쓰는 곳이 돼버렸다"고 했다.

수험생 B씨도 "시험 몇 달 안 남은 학생들 분위기는 신경 안 쓰시고 본인 생각을 주입하는 데만 혈안이 돼 계신 것 같아 씁쓸하다"고 토로했다. 다른 수험색 C씨도 "선생님, 그냥 정치를 하시라"고 했다. 카페에는 "더 이상 이곳이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강의 들은 게 부끄럽다. 정치하려는 것이냐?" 등 비슷한 글과 댓글이 수백개 올라왔다.

전씨는 지난 2일 잇달아 답글을 달아 수험생들의 글에 반박하면서 "나라가 살아야 강의도 할 수 있는 것"이라며 "조금만 이해해 달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정치적으로 오해하지 말고 내 유튜브 영상 4개만 차례대로 보고 오라"고 했다. 이에 한 수험생은 "시험이 얼마 안 남았는데 시험과 관련도 없는 영상 몇 개를 보고 오라는 게 수험생한테 할 말은 아니지 않느냐" "계속 정치적인 발언을 올리고 싶으면 차라리 카페를 따로 하나 만드시라"고 꼬집었다.

이에 교육계에서도 집회 참석과 언론 인터뷰 등 전씨의 행보를 두고 "교육자보다는 정치인에 가까운 모습"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댓글
5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서울동아리<span class=Best" />
    2시간 전

    결국 제 예상이 맞았네요

     

    지고향 경산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노린다고 합니다

  • ㅎㅈㅍ2ㅂ<span class=Best" />
    2시간 전

    학생들 목빼고 기다리는데 저러면 학생에 대한 예의를 져버린거지

  • 뚱캔<span class=Best" />
    뚱캔Best
    2시간 전

    결국 돈 있고 명예 있으니 마지막은 권력 이군요

  • 서울동아리
    2시간 전

    결국 제 예상이 맞았네요

     

    지고향 경산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노린다고 합니다

  • 서울동아리
    뚱캔
    2시간 전
    @서울동아리 님에게 보내는 답글

    결국 돈 있고 명예 있으니 마지막은 권력 이군요

  • 뚱캔
    서울동아리
    2시간 전
    @뚱캔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균형잡인 발언을 많이 한 걸로 알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틀튜브 모드로 테도를 돌변하네요

     

     

  • ㅎㅈㅍ2ㅂ
    2시간 전

    학생들 목빼고 기다리는데 저러면 학생에 대한 예의를 져버린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