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최다선인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6선)은 4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탈당을 해야 된다”고 거듭 강조했다.
조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 참석 중 기자들과 만나 “만약에 탈당을 하지 않을 경우에 (한동훈) 대표께서 강력한 리더십을 가지고 제명 또는 출당을 시켜야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윤 대통령의 탄핵에 대한 얘기도 의총장에서 나오는 중이라면서도 “막대한 피해를 입은 부분에 대해서 당연히 대통령이 좀 책임져야 될 부분은 책임을 져야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당명이 국민의힘이지 않나. 그래서 우리는 용산을 바라봐선 안 되고 국민을 바라보는 그런 정당이면 좋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이 임기를 지속할 것이란 보도와 관련해선 “그것은 본인의 의지가 중요한 게 아니다”라며 “국민들이 어떻게 이것을 보느냐, 국민적 판단이 더욱 중요하게 국민들이 이번 비상계엄에 대한 문제를 어떻게 보느냐 그 방향이 저는 맞는다고 본다”고 말했다.
5일 예정된 윤 대통령의 대국민담화에 대해선 “왜 비상계엄을 선포했는지, 그리고 왜 공수부대가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 들어오게 되었는지 그런 내용들을 소상히 밝혀야 한다”며 “그리고 진솔한 사과가 있어야 되고 사과 후에 그에 따른 응당 책임도 져야 한다”고 했다.
이번 비상계엄에 대해 ‘경고성’이라는 윤 대통령의 표현에 대해선 “저는 대통령의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야당이 협조해 주지 않아서 했다는 건 설득력 없는 표현”이라고 비판했다.
조 의원은 “국회의원이란 것은 국민을 대표하는 대표 기관”이라며 “국민들께 기본적인 기본권을 박탈하거나 또는 제한시키는 이 경험에 대해서 비상계엄에 대해서 저는 찬성하는 국회의원들은 단 한 명도 있어서는 안 되고 없을 거라고 본다. 만약 있다면 그런 분들은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397353?sid=100
조경태는 이제 부고 소식만
완전히 가발 따까리로 전락했다
ㅋㅋㅋ 너무해
조경태는 이제 부고 소식만
ㅋㅋㅋ 너무해
완전히 가발 따까리로 전락했다
국민들이 원하면 국회 해산 가능함? 국회의원들 전부 물갈이 가능?
나는 니 ㅅㄲ 생각에 동의 하지 않는다
여태 민생은 1년동안 방치해 두다가 어제는 2시간만에 표결한
니가 사람ㅅㄲ냐
그래도 한 정당에서 같이 구른 시간이란게 있는데
뻐꾸기 ㅅㄲ 따위의 생각이 뭐가 중요하냐
니 국민에서 나는 빼라.
쳐 웃는 거 봐라 개쓰레기 자슥
조경태 무슨 생각인지.
너도 뻐꾸기랑 손잡고 민주당 ㄱ
사람 일은 정말 알 수 없어
안 그래도 조배신 니 땜에 탄핵 이탈표 걱정하는 중이다 ㅆㅂ
철새는 어쩔수없는가봐?
저런게 6선이라니
그대도 좀 탈당하셨으면 좋겠는데~
원조 친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