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이준석에게 실망함.

profile
박창진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656532

https://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1/11/30/2021113000089.html?fbclid=IwAR2kaPfYZ-m1xzCWTLcoTozApy_2_wGEg-20Daz4YSseveOqlANb3L9oy_I

어제(월) 초선의원들이랑 술마시고, 지금 부산에 있음. 윤캠에 제안한거 거절당하고, 토라진거 ㄹㅇ 어이없네. 당대표가 뭐 되는줄아나.. 

ㄹㅇ 국힘에 사람없노. 윤은 당연히 이상하고, 이번 일로 이준석도 다를것 없다고 봄

댓글
38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자유별<span class=Best" />
    자유별Best
    2021.12.01

    당대표 취급도 안 해주다가 갑자기 당대표가 왜 이러냐는 식

  • 정성태<span class=Best" />
    정성태Best
    2021.12.01

    정당정치에서 당대표면 뭐가 되는 사람이지.

     

    이선생도 얼마나 힘들겠냐.

    청운의 꿈을 안고 당대표에 당선까지 됐는데, 초선들이 자기 무시해버리면 허수아비지.

     

  • 자유별
    2021.12.01

    당대표 취급도 안 해주다가 갑자기 당대표가 왜 이러냐는 식

  • 자유별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자유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지. 그래도 당대표임. 행동이 안좋음. 이번엔 진짜 맨탈터진것같은데, 그래도 이건아니라고 봄.

    괜히 나라서열이 높은거 아니라고 생각함. 맨탈 터져도 그 자리 지키고 할 수 있는걸 해야지. 못해도 해야지. 그게 대표임

  • 박창진
    샤인머스캣.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당대표가 뭐 되는줄아냐는놈이 그래도 당대표임은 뭐 어쩌라고ㅋㅋㅋ

  • 샤인머스캣.
    자유별
    2021.12.01
    @샤인머스캣. 님에게 보내는 답글

    ㄹㅇㅋㅋ

  • 샤인머스캣.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샤인머스캣.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 그 부분에선 죄송 여러사람이 댓글달아서~

    대선 후보가 결정되면 따라야하는 역할이라 저렇게 말함. 대깨 이준석은 안되니까.

  • 정성태
    2021.12.01

    정당정치에서 당대표면 뭐가 되는 사람이지.

     

    이선생도 얼마나 힘들겠냐.

    청운의 꿈을 안고 당대표에 당선까지 됐는데, 초선들이 자기 무시해버리면 허수아비지.

     

  • 정성태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정성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지 뭐가 되지. 근데 대선 후보 결정되면 그 후엔 대선 후보가 하는 데로 따라야함. 당대표는 조언하는거지. 그런자리라는 의미임

  • 박창진
    정성태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대선후보는 행정부의 수반이 될 사람에 대한 것이고, 당 대표는 입법부와 관련된 것인데

    당대표가 후보에 따라간다는 건 내 생각에 납득이 안되네.

    오히려 서로 견제해야 되는 부분도 필요하지 않나?

     

    내각으로 구성되는 정부라면 선생님 말도 일리가 있다 생각함.

  • 정성태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정성태 님에게 보내는 답글

    이해는 했음. 제 말은 당대뵤의 이번 의무는 대선까지 당을 잘 이끄는 능력이어서 입법부의 자격도 맞는 말이지만 차기 대선을 감당하는 자리라는게 제 포인트였음.

  • 박창진
    정성태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러니까 제 생각에 차기 대선 주자가 똥볼을 차면 들이 받을 수도 있는 위치에 있다는 것임.

    그나마 옆에서 충언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당대표라 생각함.

  • 정성태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정성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죠. 동의해서 지금까지 윤에게 이 대표가 뭐라고해도 패싱하니까 저도 화나서 윤을 욕하고 그랬거든요.

    그런데 당 대표는 말그대로 정당의 대표자리라 설득하고, 충언하고 계속 제안하고 그렇게 끊임없이 해야하는데, 대선 100일도 안남았는데, 술마시고, 다음날 갑자기 일정 캔슬하는걸 보니 어이없어서 이렇게 실망했는데, 여기 올린 이유도 어쩌면 지금도 이준석을 이해해보고 싶어서에요~ 뭐 그렇습니다.

  • 박창진
    정성태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사정이 있겠지요.

  • 정성태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정성태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아요. 사정이 있겠지만, 이번에 악수를 뒀다고 봅니다. 아니 무지하게 행동했다봅니다.

  • Black
    2021.12.01

    너같으면 패싱당하고 언론에 나오지 말라고 중진들이 말하는데 뭐 어쩌란거야? 처음부터 선거운동에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했는데도 ㅇㅈㄹ인데 어쩌라고? 송영길은 가만히 있는데 왜 다르냐고하면 애초에 이준석은 선거운동에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고 해왔었는데 무시하는거냐? 심지어 보수논객들은 2030남자 표는 이준석이 데려오라고하면서 나가서 아무말도 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고하고 그러면 도대체 어쩌라고?

  • Black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Black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러니까. 버티라고. 그게 대표란 자리야. 20~30대 지지로 당대표를 했으면 버텨서 이기지는 못해도 달아나지는 않아야하는거임. 그게 국가 서열4위?맞나? 하여튼 그런 자리인 야당대표자리임. 본인 맨탈터졌다고 휘청하면 안되는 자리라는 말임

  • 박창진
    아이익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야당 대표는 의전서열 8위이긴 함

  • 아이익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아이익 님에게 보내는 답글

    고마워~

  • 박창진
    Black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뭔 개소리야 지금 이게 버티는거야 패싱 더 당하면 정치인으로서 이젠 끝이야 정치인은 우수워지는 순간 끝이야

  • Black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Black 님에게 보내는 답글

    버티는 것에 대한 정의가 서로 다르네. 그래서 토론이 안될것같음.

    참고로 이준석은 주위에서 머라고 그러든 말든 본인 역할과 논리를 갖고 있어서 내가 지지했었음. 본인 생각이 맞다고 생각하고 행동해서 ㄹㅇ 당당했음. 근데 이번에는 그렇지 못함

  • 악성진지충
    2021.12.01

    당대표가 뭐 되는줄 아나 -> 당대표는 그 당에서 최고 어른임

  • 악성진지충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 최고 어른이 맨탈 나가서 부산에 있거든요? 그 최고 어른인 자리인건 맞는데, 그 자리에서는 저러면 안돼요.

  • 박창진
    악성진지충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럼 당내 중진들이라는 양반들이 당대표를 쌩까는건 그래도 되고요?

     

    당내 중진들이라는 양반들이 당대표 훈계 하는건 그래도 되고요?

     

    먼가 선후순서가 많이 잘못된거 같은데 ?

  • 악성진지충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지~ 그래서 나도 국힘 되게 싫은데, 그런 자리라는 건 맞음~ 나는 상대방이 ㅈ되게 했으니까 나도 ㅈ되게 한다라는 마인드는 공직자의 마인드가 아니라고 봄.

  • 박창진
    악성진지충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당대표가 공직자인지는 모르겠고,

     

    내가 불공평 하다고 생각하는건 뭐냐면, 그 틀딱들이 ㅈ같이 게임 할때는 아무말 안 하다가, 준스톤이 게임 던졌다고 실망했다 ㅇㅈㄹ 하는게 너무 이해가 안된다는거임

     

    처음부터 틀딱들이 게임 ㅈ같이 한다고 깠었으면 님이 하는 그 말이 이해라도 되지.

  • 악성진지충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악성진지충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지. 서로 이해한듯. 어디서 포인트가 어긋나는 알겠음.

  • 샤인머스캣.
    2021.12.01

    진짜 이런놈들 볼때마다 세상 불합리하다 느껴진다

    경선때도 홍카가 온갖 네거티브에 대응 단 하나만하면 조중동이랑 합세해서 이런식으로 달려들었지

  • 샤인머스캣.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샤인머스캣. 님에게 보내는 답글

    아니 당대표가 맨탈터져서 자기 멋대로 약속 갑자기 캔슬하고 나몰라라하는게 말이됨?

  • 박창진
    홍준숙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나마 힘없는 김종인 하나 방패로 두고

    정권교체 가려는데 막히고 그래도

    이준석 당대표는 윤석열 도와주려고 실드치는데

    당대표일정이 다 윤석열 위한건데

    얘기도 없이 일정 겹치게 잡아 지금 왕따놓은게

    안보이심?

    처음부터 당대표 무시하고

    줄리 터지니까 당대표 원내대표

    무시하고 당가입

    그리고 오늘 술처마시는 동영상 올렸드만

    이딴새끼 데리고 뭘 하라고

    이준석을 까시는지?

  • 홍준숙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홍준숙 님에게 보내는 답글

    보임. 보이지만 국가 서열이 왜 높겠음? 감당하기 어려운자리니까 그런거임. 그게 대표임. 당 내인물인 상대가 ㅈㄹ했다고 똑같이 ㅈㄹ하는것도 아니고, 나몰라하면서 튄거임. 구분할 수 있을텐데? 대깨 이준석은 하지맙시다.

    이준석이 좋은 이유는 합리성을 갖고, 행동하기 때문임. 상대가 잘못했다고 네거티브로 똑같이 하는건 지옥으로 가는 게이트 여는거임. 그게 당대표의 자리에 있는 사람이 할 행동이 아니라는거고

  • 라이카

    단순히 그 이유만은 아닐 듯

  • 라이카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라이카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럴 수는 있어요~ 그러나 지금 보도된 뉴스를 보면 이렇게 생각이 되네요~

  •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아요~ 솔직히 하루, 이틀 이러고 돌아가면 다시 지지할건데, 계속 이러면 좀 아니다싶어서 ~ 쨌든 그렇답니다.

  • 홍준숙
    2021.12.01

    같은편에 있는 사람들이 눈 귀 막고

    왕따 시키는데 당대표가 어떻게 버팀?

    당대표가 무슨 신도 아니고

    내편하나없이 틀딱놈들 현수막 들고

    당대표 사퇴하라고 쫒아 다니던데

    거기에 주호영 이새끼 들어오면서

    이준석 일부로 패싱하고 지들 기득권

    가지려고 지랄발광하는게 보이는데

    꾹 참고 가려해도 저 새끼들이 선 넘은거죠

  • 홍준숙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홍준숙 님에게 보내는 답글

    맞아요. 그새끼들이 먼저 생각 1도 없었죠. 맞아요. 그래서 제가 더 이준석에게 바랐는지도 모르는데, 신도 아니고 버팀? 이런건 대통령에게도 적용이 되는거고, 문제인이 하는 행동 등에도 적용해서 지지할 수 있는거라고봅니다. 저는 책임있게 행동하는게 정치인이라 보거든요.

  • 박창진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박창진 님에게 보내는 답글

    ㅋㅋㄲㄱㄲㄱ딱봐도 이러는거 보면 무당입니까? 오히려 님이 윤석열 지지자 같은데요? 해당 문장을 쓰는거보니까.

    그리고 제가 윤석열이 차악이라서 뽑자는 사람 맞는데요, 홍준표대표님이 청꿈만드신 취지가 어느 편 상관없이 들어와서 토론하자는 건데, 이를 전제로 하면 님이 더 나가야할듯싶습니다.

    그리고 자유대한민국인 우리나라에서는 누구보고 나가라 마라할 자격이 님과 저와 같은 관계에선 없습니다.

  • 윤성국
    2021.12.01

    말도 안하고 사라지는건 당대표든 일반 책임당원이든 사원이든 잘못된거임

  • 30대남
    2021.12.01

    기본적으로 이런 말도 없는 잠적이 좋지 못한 행동이란건 동의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행동이 멘탈이 터진탓도 있겠지만 최후의 수단을 쓴 것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이전에도 수많은 형태로 패싱이 있었을 테고, 내부적으로 해결해 보려는 노력을 여러번 했었겠죠.

    하지만 내부적인 해결로는 불가능하다는 판단이 내려졌을 테고 여기서 최후의 수단을 동원한거라고 봅니다.

    이런 과격한 방식이 아니면 아무래도 충격을 주긴 힘들겠죠.

    그리고 시기적으로도 지금이 이런 행동을 할 수 있는 마지막 시기기도 하고요.

    더 시간이 지나면 이런 행동은 정말 다 죽는 패배뿐이기 때문에 그전에 마지막 시도를 한거라고 봅니다.

  • 30대남
    박창진
    작성자
    2021.12.01
    @30대남 님에게 보내는 답글

    그랬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