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한덕수 "'간호사법' 꼭 국회 통과되길 간곡히 부탁"

뉴데일리

한덕수 국무총리는 25일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간호사법'을 언급하며 "이번 회기 내 꼭 통과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간호사법은 의료 비상시기에 크게 헌신하고 계신 간호사들이 좀 더 안심하고 환자 치료와 보호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필수적인 법률"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한 총리는 22대 국회 첫 정기국회를 앞둔 상황에서 "국회가 상호 존중과 합의에 기반해 민생 법안 처리와 예산안 심의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추석 장바구니 물가를 비롯한 생활물가 안정을 위해 각별히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하며 쌀·한우 농가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정책을 약속했다.

한 총리는 "쌀 농가와 한우 농가는 우리 농촌을 이끌어가는 핵심 주체인 만큼, 소비를 촉진하고 수급 변동성을 최소화할 방안을 진행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서민, 소상공인을 포함한 많은 국민께서 민생 회복 흐름을 온전히 체감할 수 있도록 내수 활성화와 취약 부문 보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부연했다.

한 총리는 "최근 글로벌 금융 변동성 확대와 중동 지정학적 불안 재확산 등 대외 리스크도 철저히 대응해 나가겠다"고도 했다.



http://www.newdaily.co.kr/site/data/html/2024/08/25/2024082500047.html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