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홍준표 겨냥…안철수 "인신공격 그만" 초선 김용태 "이성 찾고 계시죠?"

profile
설윤수호

홍준표 겨냥…안철수 "인신공격 그만" 초선 김용태 "이성 찾고 계시죠?"

n.news.naver.com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2주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6.2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원본보기

홍준표 대구시장이 26일 오후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2주년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6.26/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를 향한 공격이 지나치다는 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27일에도 4선의 안철수 의원과 초선이자 비대위원인 김용태 의원이 나란히 홍 시장에게 자제를 당부했다.
안 의원은 채널A '정치 시그널'에서 "우리의 적은 바깥에 있고 우리나라 내에서도 거대 야당과 싸워야 하는데, 소수 여당이 내부에서 이렇게 서로 싸우는 게 맞냐? 저는 거기에 의문을 품는다"고 했다.

이어 "과도한 편 가르기를 하는 것도 막아야 되지만 심한 인신공격성 발언, 이런 것들도 조금 자제했으면 한다"며 홍 시장에게 인식 공격성 발언을 삼가 줄 것을 청했다.

김용태 의원은 YTN라디오 '뉴스 파이팅'과 인터뷰를 통해 "홍준표 시장이 (한동훈 후보에게) 정치를 잘 못 배웠다고 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후보가 상대적으로 지지율이 높게 나오는 것에 대해 여당도 반성해야 할 지점이 있지 않나 싶다"라며 슬쩍 홍 시장 옆구리를 찔렀다.

또 "홍준표 시장을 대다수 언론이 대권주자로 분류하고 있다"며 "잠재적인 대권 주자들 사이에서 이번 전당대회가 전초전 성격도 갖고 있기 때문에 각을 세우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홍 시장의 반응이 대선을 겨냥한 것 같다고 해석했다.

그러면서 "(홍 시장이)모든 사안마다 코멘트할 필요는 없다. 당의 어른이기에 갈등 있을 때 이렇게 가르마를 타주면 된다"고 한 뒤 "이성 찾고 계시겠죠"라며 홍 시장을 쳐다봤다.

 

 

Screenshot_20240627_164654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240627_164715_Samsung Internet.jpg

Screenshot_20240627_164727_Samsung Internet.jpg

ㅅㅂ 저딴 게 베댓이다

진짜 미래가 어둡다

댓글
1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