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송파을이 경합지임??

쌀강아지

총선 일주일전 전망치 물었더니…與 "90∼100석" 민주 "110석+α"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4606636?sid=165

 

與 "주말새 접전지 우세권 소폭 증가…이종섭 등 리스크 해소 효과"
민주, 선거운동 개시 직전 전망치 유지…"수도권, PK 장담 못 해"
각당 우세권 분류 與 "80곳" 민주 "146곳"

 

국회 본회의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설승은 안채원 정윤주 홍준석 기자 = 4·10 총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3일 현재 지역구 254개 의석 가운데 국민의힘은 '90∼100석', 더불어민주당은 '110석+α'를 확보할 것으로 자체 전망했다.

이는 정당 투표를 통한 비례대표 의석(46개)은 제외한 수치다.

각 당의 선거전략 단위의 판세 분석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의석 전망치가 다소 늘었다. 당초 여당인 국민의힘은 초반 판세를 '74∼82석' 선에서 상당히 보수적으로 분석했다.

지난 주말 새 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일부 접전지에서 긍정적인 흐름이 포착되면서 지도부 내부적으로 판세 전망을 소폭 상향 조정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민의힘 선대위 관계자는 "'이종섭 논란' 등 리스크가 해소돼 표심으로 나타나기 시작한 것 같다"고 기대했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 지역에서 일부 경합 지역이 우세 또는 경합 우세로 돌아서는 변화가 있었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민주당은 공식 선거운동 개시 직전인 지난 26일 발표한 '110석+α' 전망치를 유지했다.

민주당 선대위 전략본부는 이같은 전망치에 최신 여론 흐름 등을 반영해 4일 구체적인 자체 판세 분석 내용을 브리핑한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선대위 관계자는 통화에서 "경합 지역은 50곳은 넘기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면서 "수도권과 부산·울산·경남 등 접전지가 워낙 많아 선거 결과를 절대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진보·보수 지지층의 막판 결집, 막말 논란 등 돌발 변수, 투표율 등에 따라 선거 흐름이 요동칠 수 있다는 게 양당의 공통된 관측이다.

 

이하는 저작권법 문제로 본기사 가서 보셈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