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삼성전자, 4년 연속 세계 브랜드가치 5위 지켰다

profile
whiteheart

914억 달러···미국외 기업으로 유일 "일관된 고객경험 강화 성과"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4년 연속 5위 자리를 지켰다. 스마트폰과 반도체 등 주력 제품의 소비 침체에도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증가했다.21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914억 달러(약 117조9000억원)로 세계 5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17위를 기록한 데 이어 2012년 9위로 도약해 10위권에 진입했다. 2017년 6위, 2020년 5위 등 브랜드가치 순위가 지속적으로 상승해왔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올해까지 12년 연속 글로벌 10대 브랜드에 포함됐다. 미국 이외 기업으로 유일하게 2020년부터 글로벌 5대 브랜드 업체로 자리잡았다.
 

삼성 서초 사옥 전경 [사진=민혜정 기자]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글로벌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전사적으로 일관되게 추진하고 있는 '원삼성' 기반 고객경험 강화 전략,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차별화된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과 게이밍 경험 제공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인터브랜드는 기업의 재무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매년 브랜드가치를 평가한다. 전 세계 브랜드가치 평가 중 가장 역사가 길고 평가방법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마케팅실 산하에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D2C센터',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 강화를 맡은 'CX-MDE센터'를 운영하며 제품간 시너지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전 제품군에 걸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리더십 강화 등이 이번 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인터브랜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갤럭시 Z 플립5·폴드5 시리즈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글라스, 알루미늄 등 다양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연결 경험, 미래 기술 리더십과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뉴스24

https://naver.me/5NAHBLNk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Adreamer

    해외 나가보면 느낀다,

    삼성,엘지가 얼마나 대단한지

    또 얼마나 자긍심이 느껴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