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항동훈, ‘관종’ 비하 고민정에 “그런 식이면 정상적 사회생활 어려울 것”

profile
박지후대세

항동훈, ‘관종’ 비하 고민정에 “그런 식이면 정상적 사회생활 어려울 것”

n.news.naver.com

한동훈 법무장관은 자신을 ‘관종’이라는 표현으로 비하한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에 대해 “불법 탄핵을 남발해서 국정을 마비시키려는 민주당이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관종’은 ‘관심종자’의 줄임말로, 지나치게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의 혈통을 격하하는 속어다.
 

원본보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자리하고 있다. 2023.11.9/뉴스1
한동훈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열린 내년도 예산안 종합정책질의에서 “민주당 모 최고위원이 ‘법무장관은 관종이다’라고 인격적으로 모독·모욕하는 일이 벌어졌는데 하실 말씀이 있는가”라는 국민의힘 이용호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한 장관은 “분명히 해둘 것은 저를 1년 반 내내 탄핵하겠다고 공언한 것도 민주당이고, 전날 아무 이유와 설명도 없이 슬쩍 접은 것도 민주당”이라며 “아무 이유 없는 정략적인 불법 탄핵 (시도)라는 걸 스스로 보여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고 최고위원이 말한) ‘관종’이라는 얘기를 들었다”며 “정상적인 사회 생활을 하시는 우리 국민 대부분은 이런 (모욕적인) 말을 공개적으로, 특정인 상대로 사용하지 않는다. 만일 그렇게 하면 정상적인 사회 생활이 어려워질 것”이라며 “그런데 매번 국민을 대표하신다는 분들이 국민들과는 달리 이런 말들을 공개적으로 한다는 것이 당황스럽다”고 했다.

한 장관은 이어 “(고 최고위원이) 착각하시는 듯 하다”며 “지금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끄는 건 제가 아니라, 불법 탄핵 남발해서 국정을 마비시키려는 민주당”이라고도 했다.

앞서 고 최고의원은 지난 8일 라디오에 출연해 한 장관에 대해 “모든 세상이 자기만 바라보고 있다는 착각에 단단히 빠진 소위 관종(관심종자)”이라고 말했다.
 

 

 

항동훈 너도 만만치 않는 관종이거든 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 정지혁

    공항도둑훈이가 사회생활 더 못 하게 생김

    찢이랑 혜경궁 김씨 감옥에 못 넣고 기각당하고

  • 익명_62052684
    (59.9)
    2023.11.09

    민주당도 진짜 맨날 억까만 하니 한동훈한테 당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