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1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만나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을 비판한 홍준표 대구시장을 향해 "팔푼이"라고 비판했다. 다만, 하 의원은 이후 '팔푼이'란 표현이 지나쳤다며 홍 시장에게 사과했다.
하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홍 시장이 당내 문제에 쓸데없이 자꾸 개입하려고 하는지 모르겠다"며 "왜 자기집 험담을 늘어놓나. 팔푼이처럼"이라고 말했다.
홍 시장이 지난 10일 대구를 방문한 이 대표와 만난 자리에서 "윤석열 정권이 대부분 정치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통령실에 있다"고 대통령실을 겨냥하고,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서는 "당 대표가 좀 옹졸해서 말을 잘 안 듣는다"고한 데 대한 비판이다.
하 의원은 '팔푼이란 표현이 과한 것 아니냐'는 사회자 물음에 "정치적으로 모자란 행위다. 욕들어도 싸다"며 "본인도 어제께인가 대통령한테 총을 겨누지 않겠다, 날을 세우지 않겠다고 사실상 반성문을 썼다. 반성문을 썼으면 사과해야 하는데 이분이 자기 잘못에 대해 사과한 적을 한번도 본 적이 없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정치를 너무 오래 해 관성이 강해져서 정치적 사리분별 능력이 많이 떨어진 것"이라며 "본인의 마음이 대구시정에는 가 있지 않고 다른 데 있어 대구 시민들이 상당히 불안할 것이다. 대구시를 운영하는 데 큰 관심이 없는 것처럼 보인다"고 했다.
다만, 하 의원은 이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홍 시장님의 최근 발언을 비판하며 ‘팔푼이’ 같다고 지나친 표현을 사용했다. 홍 시장님에 대한 과한 표현을 사과한다"며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제 책임이다. 홍 시장님께 정중하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한편 하 의원은 이날 라디오에서 태영호 의원의 최고위원 사퇴로 인한 보궐선거와 관련해 "친윤(친윤석열) 쪽을 할 것이냐, 덜 친윤 쪽을 할 것이냐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덜친윤 쪽으로 가는 게 연포탕 정신에 맞다"며 "이용호 의원이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하 의원은 "이 의원은 인수위 간사를 했지만, 우리 당은 늦게 들어왔고 호남 출신"이라며 '친윤은 아니라고 보느냐'는 사회자 질문에 "덜 친윤"이라고 답했다.
이용호보고 덜 친윤이라고 하는 하태경, 이용호 대변인인가? 이런 넘이 찐 내부총질러다.
덜 친윤이 아닌 극 친윤이라는 것이다.
이용호는 최고위원 보궐 안 나간다고 보류하다가 지난 국힘 입당 때 간 본 것 처럼 또 맘 바꾼다.
어찌됐든 하태경같은 인간은 가짜 보수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6808475?sid=100
사형시키는 게 답.
새보계새끼들 보면 하나 같이 다 인성에 문제 있어.
팔푼이 발언 사과했으니 칠푼이라고 하겠지요?ㅋㅋ
국민의당 운전기사 분들은 유서쓰고 운전하냐-이준석
(음주운전뺑소니 사건을 보며) 살인미수로 처벌해야하지 않겠나-음주운전 더블스코어 허은아
사형시키는 게 답.
새보계새끼들 보면 하나 같이 다 인성에 문제 있어.
국민의당 운전기사 분들은 유서쓰고 운전하냐-이준석
(음주운전뺑소니 사건을 보며) 살인미수로 처벌해야하지 않겠나-음주운전 더블스코어 허은아
팔푼이 발언 사과했으니 칠푼이라고 하겠지요?ㅋㅋ
하태경이는 원래 저런넘이에요
월북도 해보고 선거조직 뒷거래 시도도 해보고 ㅋㅋ
쓰레기네.
이젠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감히 이것들이 홍카를 아주 우습게 생각하고 가지고 노네.
이것도 사실 왜곡하는 수준과 내용이 보수 틀튜브하고 똑같네.
언제부터 국민의 힘을 위했다고 그렇게 대놓고 좌파보다 더 공격하던 것이 너잖아.
이 인간도 전형적인 구태 기회주의자에 사실 왜곡하는 틀튜브 수준임.
하태경 이 사람도 문재인 손 잡고 북한으로 가야될 듯
내부총질은 홍준표가 아니라 홍준표를 비난하는 사람들이 하는거 아닌가요
그러니까 그 중 한 명이 하태경이에요
그 다음엔 틀튜버, 틀딱이, 극적인 친윤(김기현, 유상범, 이용호 같은 놈들), 새보계 등등
저 사람도 60세 가까이 되었을텐데 유치하게 노네
정치력 말씨움 모든 게 부족하니 조롱하면서
유치한 발언 기사 내달라고 올리는 거
이준석이랑 수준이 비슷비슷하다
하태경 60세될려면 4년남았네~
지껄이다 쳐맞아도
금방 잊고 또 지껄이는것이 칠푼이넘의 증상이다
비하표현 사과한건 잘했는데 그러게 처음부터 홍카를 건들지 말았어야
홍카 사과발언 ㅈㄴ 많은데 ㅋㅋㅋ
내시십분 유튜브 보면 이 인간이야말로. 민주당 쁘락치임 자기 지역구 영구 집권 하려고 민주당 출신들 국민의 힘에 마음대로 공천 관여해서 다시 이번에 시구의원등등 당선시켜서 자기 나와바리 견고히 함 지역 문제등에는 전혀 상관없음.... 오히려 자기 밥그릇 유지에만 힘쓰는 기회주의자..
저 인간 조만간에 딱딱거리며 유투브 데뷰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