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일본의 과거의 만행은 비판을 해대면서, 정작 중공을 포함한 중국의 과거 만행에 대해서는 침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중국의 만행이 더 많았음에도 말이죠.
청꿈유저들은 다음과 같이 중국이 역사적으로 한반도에 대한 수많은 만행을 저질렀음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역사 시간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
1. 한나라의 고조선 침략으로 인한 고조선의 멸망
2. 수나라의 고구려 침략
3. 나당연합으로 백제와 고구려를 멸망시킨뒤, 당나라가 한반도 전체를 집어삼키려는 야욕으로 침략하다 신라에게 저지당함
4. 임진왜란때 명나라가 재조지은의 명분으로 파병하였으나, 명군이 횡포를 저지르고, 이후 재조지은을 빌미로 조선의 은을 강탈함
5. 청나라의 침략으로 인한 정묘호란과 병자호란, 그리고 삼전도의 굴욕
6. 위안스카이가 감국대신으로 조선에 들어와서는 조선을 속국취급하여 내정문제에 노골적으로 간섭하여 국권을 침탈하는 만행을 저질러 조선의 자주적 근대화를 좌절시켜 버림.
7. 장제스가 임시정부와 광복군에 대한 지원을 빌미로 한반도를 속국으로 만들려는 음모를 벌임.
8. 6.25 전쟁때 중공의 침략으로 인해 통일이 좌절되고, 분단이 고착화 됨.
9. 현재 중공은 백도어, 마약문제, 스파이 양성, 공자학원 등의 초한전(超限戰)을 저지르고, 코로나를 은폐하고, 역사와 문화침탈, 이어도를 포함한 서해 영유권에 대한 일방적 주장등의 한국 국민들의 분노를 사게하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음.
일단 아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혹시 다른 중국의 역사적 만행에 대해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세요.
중국은 1000년의 원수다
중국이든 일본이든 잘한건 칭찬하고 잘못한건 비판해야 합니다. 장제스가 한국을 속국으로 만들겠다는 말은 무슨 뜻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모든. 국가는. 피의. 역사.
그것만. 보는것은. 어리석은짓.
중국은 1000년의 원수다
모든. 국가는. 피의. 역사.
그것만. 보는것은. 어리석은짓.
중국 존나 혐오함
남침 주력군이 인민해방군, 린민당아,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메. 뭐라 짖어봐...
중국이든 일본이든 잘한건 칭찬하고 잘못한건 비판해야 합니다. 장제스가 한국을 속국으로 만들겠다는 말은 무슨 뜻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장제스가 한국을 속국으로 만들려는 의도가 장제스 총통의 당안(檔案)이나 논문 등에도 증거가 있습니다.
1. 1934년 4월 장제스의 당안(https://www.drnh.gov.tw/p/404-1003-13921.php?Lang=zh-tw)
: 우리는 동북 4성의 실지를 회복할 뿐 아니라 조선도 옛날부터 중국의 영토였기 때문에 수복하지 않으면 안 된다.
2. 1938년 8월 장제스의 당안(https://www.drnh.gov.tw/p/404-1003-13050.php?Lang=zh-tw)
: 일본에게 빼앗긴 (중략) 조선을 탈환해야 한다, (중략) 쑨원이 남긴 과제 중 하나는 조선과 타이완을 회복하여 중화를 공고히 하는 것이다.
3. 사이번속(四夷藩屬)을 중화영토(中華領土)로, 민국시기 중국의 영토상상(領土想像)과 동아시아 인식, 225p, 유용태, 서울대학교
(https://www.dbpia.co.kr/journal/articleDetail?nodeId=NODE06237470)
4. 연합뉴스 기사 : [3ㆍ1운동.임정 百주년](38) 장제스의 임정 지원, '선의'뿐일까?
(https://www.yna.co.kr/view/AKR20181022011000501)
님, 대만이 뜨끔하잖아요.. ㅋㅋㅋ
장개석의 대한족주의나 중공의 신중화주의 둘다 한반도를 짱개의 역사적 강역으로 보고 수복해야 할 영토로 보잖아요.
러시아의 역사도 한번 체크해보고
미국의 역사도 한번 적어봐
영국의 역사도 한번 적어보고
프랑스의 역사도 한번 적어보고
독일의 역사도 한번 적어보고
그럼.. 대한민국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나올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