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ID/PW 찾기
아직 회원이 아니신가요? 회원가입 하기

與사무총장에 이철규·정점식·김정재 유력 거론…상황실 신설

profile
whiteheart

상황실장 김용환·원외 대변인 윤희석 내정…조직부총장은 원외 인사도 검토
13일 대변인·여연원장 등 인선…정책위의장·지명직 최고위원은 원내대표 선거 이후로

 

최고위원회의 참석하는 김기현 신임 당 대표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 김석기 사무총장, 신임 최고위원들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3.3.9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이슬기 안채원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체제의 신임 사무총장에 친윤(친윤석열)계 핵심으로 꼽히는 재선의 이철규 의원과 역시 친윤계 재선인 정점식·김정재 의원이 9일 유력하게 거론된다.

 

중략

 

원외 대변인으론 이번 전대에서 김 대표 캠프의 공보총괄본부장을 맡았던 윤희석 전 서울 강동갑 당협위원장이 사실상 내정된 상태다.

아울러 김 대표는 대표실 직속의 상황실을 신설할 예정인 가운데 상황실장에 전대 캠프 실무를 총괄한 김용환 보좌관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비서실장에는 초선의 구자근(경북 구미갑) 의원이 전날 김 대표와 참모진 회의 결과 내정됐다.

한편, 김 대표는 당 대표가 지명할 수 있는 지명직 최고위원과 집권여당의 정책을 책임지는 정책위의장 인선은 차기 원내대표 선거 이후로 미룰 방침으로 알려졌다.

정책위의장 인선은 당 대표와 원내대표가 협의해 결정한다. 류성걸(3선) 의원, 송언석·김성원(이상 재선) 의원 등이 하마평에 오르내린다.

여론조사와 정책 연구 등을 담당하는 여의도연구원장은 김용태 현 원장이 사의를 표한 가운데 후임을 물색 중이다.
 

https://naver.me/GxRdbDxh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